기아차, UEFA 유로파 리그 후원 체결
기아차, UEFA 유로파 리그 후원 체결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3.08 23: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UEFA(유럽축구연맹, 이하 UEFA) 유로파 리그’ 후원사로 나선다

기아자동차㈜는 현지시간 7일(수) 스위스 소재 인터컨티넨탈 제네바 호텔에서 후원식을 가졌다

조인식을 통해 기아차는 오는 18/19 시즌부터 20/21 시즌까지 3년 동안 자동차 공식 후원사로 활동하게 되며 기간 동안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진행한다.

이로써 기아차는 올 초 정현 선수의 활약으로 국민적 관심이 집중됐던 호주 오픈 후원을 시작으로 FIFA(국제축구연맹) 주관 ‘월드컵’, UEFA 주관 ‘유로파 리그’로 이어지는 연중 글로벌 스포츠 대회 후원을 통해 전 세계 스포츠 팬들의 팬심을 사로잡는 한편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공고히 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봤다.

UEFA 주관으로 매년 9월경 본선 경기가 열리는 유로파 리그는 유럽 48개 클럽이 참가하는 전세계 최대 규모의 축구클럽 대항전으로 연간 약 10억명이 시청하는 세계 최고의 축구 이벤트 중 하나다.

특히 일부 유럽 국가로만 참가 팀이 편중된 UEFA 주관 다른 대회와는 달리 유로파 리그는 대부분의 유럽 국가가 참가하기 때문에 마케팅 활용도가 높다는 점이 특징이며, 경기장 광고판 노출을 통해 매시즌 연간 약 6억달러 이상의 글로벌 미디어 노출 효과를 거둘 수 있는 파급력이 큰 대회다.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사로서 기아차는 대회 로고 및 공식 후원사 명칭 사용권, 경기장 내 광고판 및 브랜딩 사용권, 경기 중계 시 미디어 광고권 등의 다양한 권리를 갖는다.

또한 매 시즌 결승전에 VIP, UEFA 주요 관계자, 심판 등이 경기 운영에 사용할 90대 규모의 공식차량을 제공함으로써 기아자동차만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전 세계인들에게 널리 알리게 된다.

무엇보다 기아차는 이번 후원을 통해 유로파 리그 글로벌 트로피 투어, 경기 공인구 전달 유소년 선발 프로그램 (Official Match Ball Carrier), 온라인 축구 게임인 ‘판타지 풋볼’ 등의 독점 프로모션을 운영할 예정이며, 전세계 5000명 이상의 축구팬들을 대회 현장에 초대해 기아차 브랜드만의 역동성을 직접 느낄 수 있도록 한다는 계획이다.

기아차는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을 통해 UEFA와 축구에 대한 가치와 헌신, 열정을 계속 공유해 나갈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전세계 축구팬들의 축제인 유로파 리그를 통해 기아자동차 브랜드를 알릴 수 있다는 건 큰 행운이다고 밝혔다.

조인식에 참석한 UEFA는 올 시즌, 기아차와 함께 유로파 리그 시작 이래 최초로 글로벌 트로피 투어를 개최할 예정이다며 매번 새롭고 역동적인 모습으로 전세계를 누비는 기아자동차와 함께 최고의 시너지 효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한편 기아차는 FIFA월드컵 및 UEFA 유로파 리그 공식 후원, 호주오픈 테니스 대회 및 라파엘 나달 선수 후원, 미국프로농구협회(NBA) 후원, 한국여자프로골프협회(KLPGA) 후원, 한국프로야구협회(KBO) 후원 등 주요 지역과 종목을 아우르는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 활동을 펼치며 전세계 스포츠 팬들과 소통에 나서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