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형철교수의 브랜드스토리] #2 “나는 대한민국 브랜드다.”
[이형철교수의 브랜드스토리] #2 “나는 대한민국 브랜드다.”
  • 이형철 교수
  • 승인 2018.03.06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는 1인 각자가 대한민국 공공외교관

대한민국이 허락한 국민의 이름으로

나 자신의 소속감과 세계로 뻗어나가는 대한민국의 국민으로 살아가는 “나.”

1인의 퍼스널브랜드를 어떻게 만들어 갈 것인가?

 

브랜드라는 하나의 길을 걸어오면서 내가 겪었던 수많은 경험들과 삶의 소소한 이야기들이 누군가의 성장에 또는 누군가의 흔들리는 마음을 다잡는데 도움이 되었으면 한다.

자신에 대한 생각을 리브랜드하면, 주옥 같은 아름다운 세계를 마주할 수 있을 것이다. 나의 경험은 언제나 특별하고 소중하기에 자신의 새로운 눈으로 들여다 보는 것에서부터 역사적인 퍼스널브랜딩은 시작된다.

평범한 나를 위대한 나로 변화시키고 스스로 자신에게 새로운 질문을 던지며 답을 찾아나가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질문으로 당신의 삶을 변화시키고 싶은지, 진실하게 산다는 것은 무엇인지, 자신이 생각하는 진실한 삶이란 무엇인지에 대한 끊임없는 자신의 성찰이 필요하다.

사람은 누구나 각자 타고난 재능과 지식, 그 밖의 개인적인 자산을 가지고 있다. 나는 진정한 행복이란 삶 속에서 자신의 숨겨진 자산을 개발하고 다른 사람과 공유 함으로서 타고난 재능을 최대한 활용하는 것이라고 믿고 있다

글로벌 비즈니스에서 특별히 중국에서 만난 대기업의 CEO들의 특징은 결코 물질적으로만이 풍요로운 사람들이 아니었다.

그들은 자신이 세상을 살 만한 가치가 있다는 것을 알고 있는 사람들이었다.

자신의 라이프 브랜드를 구축하고 관리, 확장, 유지하면서 자신의 재능을 더 많이 활용할 수 있는 방법을 개발할 수 있다. 자국의 자손들에게 나눔이라는 목표를 가지고 자손들을 위해 노력하고 국가에 기여하고 있다.

그들은 일, 직업에서뿐 아니라 가족, 친지, 및 친구 동료 등을 포함한 모든 인간관계와 더 나아가 인생전반에서 주어진 환경에서 최대한 능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스스로를 자기개발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그리고 함께라는 마인드가 지배하고 있다.

대한민국의 65만명의 숨겨진 준비된 인재

대한민국 청년들 취업.창업을 위하여 우리는 무엇을 준비해야 할까?

현재 2018년은 대한민국에 가장 핫 이슈가 되는 것은 청년 취업.창업이다.

대국민의 숙제라 할 수 있는 청년들이 직장을 구하기 위한 취업 준비생들은 무수한 마음의 무거운 짐들은 사실 무겁기만 하다. 과연 취업과 창업이 목표가 될 수 있을까?

영원한 기업이 없듯이 영원히 안주하고 보장되는 직장을 찾는다는 것은 사라진지 오래이다. 수많은 직장인들이 우리 모두에게 주어진 과도한 숙제이다.

대기업을 준비했던 준비생들은 망연자실 하게 된다. 더 이상의 신입을 뽑지 않는다는 것에 두려움에 떨고 있다.

왜 대기업만이 우리들에게 필요한 것인가?

.

세상은 너무 빠르게 변해가고 있다. 어제 새로운 그 무엇이 오늘이 되면 진부한 것으로 전략하기도 한다.

이러한 환경에서 더 늦기 전에 어떻게 어떤 방법으로 무엇이 될 것 이라는 것에 대해서 자신의 삶에 어떠한 책임을 지고 어떠한 자세를 나아가야 하는지에 대한 준비는 필수하고 할 수 있다.

자신의 미래에 대한 어떠한 것을 준비해야 할 것인가?

나만의 브랜드전략이 필요하다.

스스로 목표를 설정하고 그 지점을 향해 충분한 몸풀기와 전술을 가지고 움직여야 한다, 그 목표지점을 향해 올바른 방향과 속도를 가지고 중심있게 매일같이 자신의 전문성을 가지기 위해 노력을 해야 한다.

이를 통해 우리는 새로운 나 자신만의 브랜딩이 되기 위한 변화에 적응해야 한다.

그리고, 글로벌 진출이다.

국내만을 목표로 설정할 수는 없다.

나 자신만의 브랜드를 위해 가장 기본적인 것은 나 자신을 믿는 것이다,

사람은 어떠한 경우에 처하더라도 자신이 가진 “어떤 힘” 이라는 것을 신뢰할 수 있으면 그 상황은 반드시 돌파할 수 있다.

아주 작은 힘이라도 남들과 다른 자신만의 위력에 대한 합당한 자기 확신이 있고 그 힘을 재조명할 수 있다면 지금까지와는 다른 비범한 도전을 할 수가 있다.

브랜드는 기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핵심자산인 동시에 국가 산업을 이끄는 중요한 경제지표가 되기도 한다. 그런 의미에서의 브랜드는 기업의 자산인 동시에 국가의 자산이다.

현재 대한민국은 국가경제발전에 기여하고 한국의 대기업과 중소기업에서의 전 산업부분에 걸쳐 우수브랜드를 육성하고 유수한 인재를 육성하고 있다.

이는 대한민국의 브랜드의 가치와 글로벌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각자의 능력을 에너지를 자신만의 컬러를 가지고 새롭게 변화 되어지는 나를 통한 퍼스널브랜딩이 가장 중요하다고 할 수 있다.

나만의 아름다운 나만의 컬러로 빛을 발할 때 자신의 삶의 주인공이 되어 보석처럼 빛나는 나만의 브랜드를 만들 수 있을꺼라고 확신한다.

국내뿐만 아니라 글로벌 진출을 시도하는 멋진 대한민국의 청년들의 국내에서 해외로까지 치열한 전쟁에서 살아남기 위해 구별되는 자신들만의 “브랜드”로 중무장하고 아름다운 선한 영향력을 보여주는 대한민국의 청소년들과 청년들이 되어지기를 진심으로 바란다.

[중국 귀양시 시정부단체 소액금융대출업종협회 진귀양회장과의 양해각서 및 합의서 계약체결]필자 이형철교수는 태권도전공자로 대한민국의 국기 태권도를 설명하고 스포츠 정신으로  공공외교관으로서 한.중 양국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중국과의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중국 귀양시 시정부단체 소액금융대출업종협회 진귀양회장과의 양해각서 및 합의서 계약체결]필자 이형철교수는 태권도전공자로 대한민국의 국기 태권도를 설명하고 스포츠 정신으로 공공외교관으로서 한.중 양국의 일자리창출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지속적인 중국과의 관계를 만들어가고
있다.

 

■ 이형철교수는?
사회진출 ‘취업.창업 브랜드전문가’이며 스포츠브랜드마케팅전문가’이다.

현재 호남대학교 외래강사이며 국내와 해외 중국에서 기업 강연과 세미나, 글로 소통(疏通)하고 있다.

 

주 관심사는 한류 브랜드라이선싱과 퍼블릭시티권에 대하여 노력하고 있다. 한국의 유수의 제품을 브랜드를 만들고 기업가들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하고 있다.

 

글로벌 성공을 위한 1%를 위해

기업가정신으로 유소년부터 인성으로 준비 되어지는 선진국형 브랜드 인재를 육성하는 것이 목표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