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2월 내수·수출 포함 총 9090대 판매 실적 저하..렉스턴 스포츠에 기대
쌍용차, 2월 내수·수출 포함 총 9090대 판매 실적 저하..렉스턴 스포츠에 기대
  • 안세홍 기자
  • 승인 2018.03.03 2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가 실적 악화에서 벗어나지 못했다.

쌍용차는 2월 내수 7070대, 수출 2020대를 포함 총 9090대를 판매했다. 이러한 실적은 렉스턴 스포츠의 신차 효과에도 불구하고 설 연휴로 인한 조업일수 감소와 수출 물량 축소 영향으로 전체적으로 전년 동월 대비로는 16% 감소한 것이다.

내수 판매는 조업 일수 축소 영향으로 전년 동월 대비 12.8% 감소했으나 쌍용차는 렉스턴 스포츠가 시장에서 돌풍을 일으키고 있어 생산 물량 증대와 함께 회복될 전망하고 있다.

특히 국내 유일의 프리미엄 오픈형 모델인 렉스턴 스포츠는 지난달 5일 이미 1만대 계약을 돌파한 이래 현재 1만5천대가 넘는 누적 계약고를 올리는 등 시장의 기대를 뛰어넘는 호실적을 기록하고 있다.

쌍용자동차는 현재 적체 물량 해소를 위해 생산 물량 확대에 집중하고 있으며 렉스턴 브랜드가 생산되는 조립 3라인의 주간 연속2교대 전환 등 근무형태 변경을 통해 생산 물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렉스턴 스포츠 등 신규 라인업 투입을 준비 중인 수출은 전년 동월 대비 25.5% 감소했으나 G4 렉스턴에 이어 렉스턴 스포츠가 선적을 본격적으로 시작하는 등 수출 라인업이 강화되는 만큼 점차 개선될 것으로 전망된다.

쌍용자동차는 최근 마힌드라 그룹과 G4 렉스턴의 인도 현지 조립 생산을 위한 제품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3월 개막하는 제네바모터쇼에 렉스턴 스포츠를 선보이는 등 해외 시장 공략을 본격화함으로써 글로벌 판매 물량 확대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쌍용자동차 최종식 대표이사는 “티볼리와 G4렉스턴이 소형과 대형 SUV 시장을 이끌었듯 렉스턴 스포츠는 중형 SUV 시장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며 “이러한 변화를 통해 내수 시장 성장세뿐만 아니라 글로벌 시장의 판매 확대도 함께 이뤄낼 것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