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블록체인 기술, 검증된 정보를 저장하는 완벽한 솔루션
[IT]블록체인 기술, 검증된 정보를 저장하는 완벽한 솔루션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3.03 21: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술은 이력서에 기재된 가짜 학위나 추천서에 대해서가 아니라 자신의 재능이나 기술에 대한 평가를 받아야 하는 것과 마찬가지로 검증된 정보를 저장하는 완벽한 솔루션으로 이해되고 있다. 

각 개인의 모든 자격증, 학력 또는 기타 사항을 인증하는 개인 프로필‘Life Skill Passport’를 세계화하는 것이 목표인 Skillchain과  SKI의 설립자 Alfio Bardolla는 "교육 과정을 통한 수료증, 실무 경험을 통해 얻은 기술, 전문직 경력 및 추천서에 이르기까지 이러한  플랫폼을 통해 대학 및 유사한 비학술 기관  자격증, e 러닝 코스 및 학급 내 개인 개발 교육 프로그램과 같은 데이터를 저장할 수 있으며 채용 업체는 SKI 토큰을 사용하여 채용 정보를 얻을 수 있다."고 말한다. 

이 플랫폼을 사용하면 고등 학업 기관이 아닌 교육 기관으로까지 확대 적용할 수 있고 학생들은 Skillchain 을 통해 입학 지원서를 제출할 수 있으며 독점적인 학업 성취도에 대해 평가 받는다는 주장이다.

블록체인 기술 내에서 완전히 새로운 생태계를 만들고 교육계에 신뢰할 수 있고 투명하며 공정한 검증 시스템을 도입해 사립 및 공립 교육 기관을 회사 나 채용 회사와 연계, 취득한 기술 및 교육을 즉각적으로 인증해주는 시스템을 가능하게 했다.

Alfio Bardolla는 “블록체인 기술을 사용하는 방식이 대학 및 교육 기관, 새로운 직원을 채용하고자 하는 회사, 구직자 및 전문가 모두에게 이익이 되는 분산된 서비스의 니즈와 요구 사항에 부합하기 때문에 Skillchain이 결선 진출자로 선정된 것이라 생각한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