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MI한국의학연구소,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국민건강캠페인 공동 노력
KMI한국의학연구소, 한국인터넷신문협회와 국민건강캠페인 공동 노력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2.20 23: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MI한국의학연구소(이사장 김순이)와 한국인터넷신문협회(회장 이근영 프레시안 대표, 이하 인신협)는 19일 서울 광화문에 위치한 KMI 재단본부에서 ‘질병예방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한 대국민 공동 캠페인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저출산·고령화 시대에 들어섬에 따라 국민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이 나날이 높아지고 있다. 이러한 시대적 변화 속 각종 미디어와 인터넷에서는 수많은 건강정보가 유통되고 있다. 말 그대로 건강정보의 홍수다. 범람하는 건강정보 속에서 정확하고 가치 있는 양질의 정보를 선별해 국민에게 전달하고 바람직한 건강 지표를 설정해 가는 일은 우리 사회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매우 중요하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KMI 한국의학연구소와 인신협은 상호 협력 속에 건강에 대한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 공동의 대국민 캠페인을 통해 질병 예방 및 국민건강 증진을 위해 함께 노력해가기로 뜻을 모았다.

인신협 이근영 회장은 “이번 협약을 계기로 국민들의 건강수준이 보다 진일보할 수 있도록 올바른 건강정보 전달과 건강에 대한 국민인식 개선을 위해 협회 회원사와 함께 공동의 노력을 전개하겠다.”고 의지를 밝혔다.

KMI 한국의학연구소 김순이 이사장은 “질병예방과 국민건강증진을 위해선 무엇보다도 정확한 건강정보의 유통과 우리 스스로의 건강에 대한 관심과 자성이 필수적이다. 대한민국 건강수준의 발전을 위해 미약하나마 지속적으로 기여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