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SR우수중소기업]"물, 공기, 환경을 지킨다.. 사훈"사랑과 화합" 을 실천..구츠
[CSR우수중소기업]"물, 공기, 환경을 지킨다.. 사훈"사랑과 화합" 을 실천..구츠
  • 정미숙 기자
  • 승인 2018.02.05 1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해당 시리즈는 지속가능경영재단과 공동으로 취재, 기획된 기사입니다.(편집자주)

 

구츠는?

구츠는 일반 가정의 생활필수품으로 자리 잡아가고 있는 냉온정수기를 비롯해 단체 급수용 대용량 냉온정수기, 음수대, 살균수를 생성하는 살균수 제조장치, 중앙 정수장치와 기존 공기청정기에서 한발 더 나아가 공기 중 유해세균까지 살균하는 공기살균기를 제조하는 기업이다.

최근 세계적으로 이슈가 되고 있는 환경문제와 대기 및 수질 오염에 대처하기 위해 구츠는 좋은 물, 좋은 공기를 공급하고자 하는 것 이외에 음식물 쓰레기 감량기 개발도 진행 중에 있으며, 이에 대한 다양한 시스템을 마련하고 관련 정부부처와 발전방향에 대한 논의를 지속하여 연관 산업이 발전하도록 노력하고 있다.

또 사훈에서 보듯 '사랑과 화합'을 모토로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경영활동을 중시한다. 나만의 기업이 아닌 우리 모두의 기업이라고 생각하고 기업의 이윤을 사회에 환원하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기업을 추구하고 있다.

환경안전경영을 지향

구츠는 세상에서 가장 깨끗한 물과 공기를 만드는 기술 개발을 목표로 한다. 차세대 기술 선행개발, 친환경&Smart Grid 연계형 제품개발 사업 등 신사업 발굴 및 기술 현안 지원을 해나가고 있다.

'R&D 센터 기술연구소'를 운영하며 연간 매출액의 8% 이상을 기술 개발에 투자하여 생활환경과전 기업으로서의 다양한 도전을 실현한다.

소중한 우리의 물과 공기, 건강을 지키기 위해서 친환경 가전제품 개발과 고객만족을 위한 기술개발에 전념하는 것이다.

무엇보다 친환경 생활가전 선두 기업으로 최고의 품질과 최고의 서비스로 최고의 제품만을 만드는 전문가가 되고자 한다.

. [환경친화] 조달우수 제품 인증, CE 인증, 특허, K 마크, Q 마크 등(품질관리팀, 품질보증팀, 품질분석팀)

지역사회의 일원으로 활동

구츠는 지역 내 다양한 복지시설과 연계하여 사회 공헌활동을 통해 지역사회에 기여하고 있으며, 판매금액의 일정 부분을 사회에 환원하는 시스템을 가지고 있다.


. [지역기여] (굿 장학제도) 산학협력(대학교 및 고등학교)을 통해 수여 대상(취약계층 및 후원이 필요한 사회복지시설)을 선별하여 등록금 지원 및 장학금 수여


. [지역기여] 관할 시의 사회복지과를 통해 무상 후원 신청기관 추천받아 구츠의 취급 물품을 무상기증 및 무상 관리


. [지역기여] 장애인 이용시설 내 장애인 활동 지원(장애인과 함께하는 나들이, 영화 보기, 환경 캠페인 활동 등 진행)

제공:구츠
제공:구츠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