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회사 휴매닉, 2018 사업 계획 발표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회사 휴매닉, 2018 사업 계획 발표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2.01 23: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록체인 기반 차세대 디지털은행 어플리케이션을 제공하는 휴매닉(Humaniq)이 앱사용자 100만명을 목표로 하는 등 2018년 주요 사업 계획을 발표했다.

휴매닉은 스마트한 기술과 토큰 배출에 대한 독특한 접근법으로 아프리카에서 은행을 사용하지 못하는 사람들에게 금융적인 도움을 제공하는 강력한 사회적 메시지 바탕으로 한 프로젝트를 진행하고 있다.

휴매닉은 성공적인 ICO를 통해 510만불의 자금을 모집했다. ‘휴매닉 글로벌 챌린지’를 통해 450개 스타트업의 신청을 받은 후 1년 내에 제품을 론칭 하는 등 매우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기업이다. 휴매닉은 사용자와 파트너를 동시에 고려한 생태계를 개발하는데 초점을 맞추고 있다.

휴매닉 토큰은 앱 내에서 생성되므로 고객이 앱을 설치하여 커뮤니티에 합류하도록 권장할 것이다. 휴매닉 토큰(HMQ)은 2018년에 더 많은 거래소에서 거래가 이루어 질 것이며 추가될 새로운 거래소는 빠른 시일 내로 발표할 예정이다.

휴매닉은 인간 증명 개념(proof-of-human concept), 바이오 신분증, 로봇 비서 및 파트너를 위한 마켓플레이스 등 오픈 API 및 기존 기능으로 인해 파트너 프로젝트에 대한 가능성이 충분하게 준비되어 있다. 첫 번째 파트너사 통합은 1분기에 발표할 예정이다.

2017년도에 진행한 ‘휴매닉 글로벌 챌린지’에는 450명의 신청자가 참가하여 성공적으로 아프리카를 탐험하였다. 이 행사를 연간 프로젝트로 확장하여 2018년 후반에 두 번째 ‘휴매닉 글로벌 챌린지’를 진행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새로운 사용자 커뮤니티 및 파트너와 지속적인 연계를 만들어갈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휴매닉은 아프리카에 기반을 둔 에이전시 및 홍보대사를 통해 아프리카에서 강력한 마케팅 및 홍보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 QR코드 생성, 로봇 비서 및 앱 내 음성통화 등 최근 발표한 로드맵에 등록된 기능을 추가적으로 개발해 보다 경쟁력을 가진 앱으로 발전 시킬 계획이다.

휴매닉 창업자 알렉스 포크(Alex Fork)는 “휴매닉 프로젝트의 2018년 사업 계획을 발표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 휴매닉은 단순히 또 하나의 블록체인 혹은 가상화폐 프로젝트가 아니다. 80%의 토큰이 모바일 앱 내에서 생성되기 때문에 휴매닉 앱의 사용자 및 본 프로젝트에 참여한 사람들이 미래의 토큰 소유자가 된다. 이는 더 좋은 세상을 만들기 위한 목표를 이루기 위해 휴매닉이 노력하는 방향이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