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4차 산업 지식정보산업 도서관 발전방향 세미나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 4차 산업 지식정보산업 도서관 발전방향 세미나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2.01 12: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이사장 김영배)이 주최하는 제2회 서비스산업 기반 4차 포럼이 오는 21일 오전 10시부터 국회도서관 대강당(지하 1층)에서 진행된다.

 작년 8월, 진행되었던 ‘4차 산업 서비스업 부문 발전전략과 고용창출’에 대한 1차 포럼에 이어 이번 2차 포럼은 지식정보산업으로서 도서관 빅데이터 및 클라우드 컴퓨터 분야의 융․복합을 통한 도서관의 지속적인 발전 방향을 주제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찬제 대학도서관연합회장의 ‘제4차 산업혁명과 지식정보산업으로서의 도서관 미래’ 주제발표를 시작으로 ▲곽승진 충남대학교 교수의 ‘지식정보산업으로서 도서관 빅데이터 활용과 응용’ ▲김기영 연세대학교 교수의 ‘4차 산업혁명과 공공도서관의 역할’ ▲이태석 두드림정보시스템 대표의 ‘클라우드 지식정보관리 시스템 구축’등의 발표가 이어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포럼에서는 4차 산업 10대 분야 100인의 위촉장 수여 및 감사패를 증정할 계획이며, 주제 발표 후 지식정보서비스 산업으로서 도서관의 역할과 위상에 대한 분야별 분임토의를 통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루어질 전망이다. 또한 빅데이터 큐레이터, 드론 등 4차 산업 전문가를 육성하기 위해서 NCS 자격개발원도 본 포럼에 적극 참여할 계획이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의 김영배 이사장은 “이번 포럼을 통해 4차 산업혁명 지식정보산업의 핵심인력을 육성하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 면서 “보다 나은 서비스업 생태계 조성과 서비스산업의 경쟁력 강화, 서비스 선진화를 위해 끊임없이 계속 연구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국서비스산업진흥원과 진로직업교육학회가 주최하고 4차 산업 포럼 운영위원회가 주관하는 이번 포럼은 서비스 기반 4차 산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2월 9일(금)까지 접수한 신청자 중 선착순 250명에 한하여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