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 진로 멘토링 행사 마쳐
현대차,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 진로 멘토링 행사 마쳐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8.01.29 23: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자동차 사회공헌의 일환으로 진행된 세잎클로버 찾기 행사가 종료됐다.

세잎클로버는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들을 대상으로 함께 떠난 약 7개월간의 여정으로 이들 80명이 지난 멘토링 활동을 바탕으로 향후 진로 계획을 수립하는 행사다.

현대차는 27일(토) 경기도 파주에 위치한 현대차 인재개발센터에서 대학생 멘토 및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들 160명과 회사 및 관련 단체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2017 세잎클로버 찾기’ 수료식을 열었다.

현대차는 세잎클로버의 꽃말이 행복이라는 데 착안해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들의 행복을 찾아준다는 의미에서 2005년 ‘세잎클로버 찾기’ 프로젝트를 시작했다. ‘소원 들어주기’ 형태의 물품 지원 사업을 실시했으며 2005년부터 현재까지 1천5백명이 넘는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들에게 도움을 줬다.

또한 2013년부터는 대학생 1:1 진로 멘토링 프로그램을 도입하고 사단법인 더나은세상과 협업을 시작했다.

현대차는 지난해 5월부터 각 지방자치단체 교육청과 교통안전공단의 추천을 받은 80명의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들을 모집했고 멘토로 활동하게 될 대학생 지원자 80명을 심층 면접으로 선발해 7월 ‘2017 세잎클로버 찾기’ 발대식을 열고 본격적인 멘토링 활동에 들어갔다.

2017 세잎클로버 찾기에 참가한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 즉 멘티들은 자신의 진로를 탐색하기 위해 지난해 7월부터 올해 1월까지 대학생 멘토와 함께 △멘토링 캠프 △가족 초청 행사 △개별 진로 멘토링 △직업체험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했다.

또한 현대차는 △멘티에게 진로 교육비, 직업 체험 및 각종 대회 참가 등 진로 탐색을 지원하고 △멘토에게는 역량강화 교육을 통해 멘토링 활동을 지원했다.

특히 이번 ‘2017 세잎클로버 찾기’에서는 멘티들의 다양한 꿈과 미래를 위해 대학생 멘토들이 나서 각 분야별 전문가와의 만남의 자리를 마련하기도 했다.

장애인 역도선수를 꿈꾸는 한 멘티는 2012년 런던장애인올림픽 동메달 리스트인 ‘전근배 선수’를 만나 스포츠인으로서 진로와 미래를 이야기하고 원포인트 레슨을 받는 등 값진 경험을 할 수 있었다.

또한 이번 대학생 멘토중에는 2013년과 2014년에 ‘세잎클로버 찾기’ 멘티로 진로와 꿈을 찾아 활동했던 3명의 학생이 참여해 직접 멘티들의 꿈과 미래를 위해 적극적으로 활동에 임했다.

현대차는 세잎클로버 찾기가 교통사고 피해가족 자녀들의 정서적 자립을 도울 뿐만 아니라 과거 멘티였던 학생들이 대학생 멘토로 다시 참여하는 등 선순환 구조를 가진 의미 깊은 사회공헌 활동이라며 앞으로도 세잎클로버 찾기의 멘티들이 사회인이 되어 멘토로 활동할 수 있도록 꾸준히 응원하고 참여를 지원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현대차는 교통사고 피해가족을 위한 세잎클로버 찾기뿐만 아니라 △로보카폴리 교통안전 캠페인 △어린이 통학사고 제로 캠페인 등 교통사고 예방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