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 토요타 캐나다 퀘백주에서 MIRAI 판매 앞둬
일, 토요타 캐나다 퀘백주에서 MIRAI 판매 앞둬
  • 미키 통신원
  • 승인 2018.01.19 19: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토요타 친환경소재 자동차
토요타 친환경소재 자동차

 

도요타 자동차주식회사 (이하 도요타)는 캐나다 현지 판매법인 Toyota Canada Inc. (이하 TCI )이 있는 퀘벡주에서 연료전지자동차 “MIRAI” 를 2018년 일부 판매 개시하기로 결정했다.

도요타에 따르면 2017년 1월부터 3대의 “MIRAI “를 캐나다에 시험적으로 도입해 언론사나 정부관계자등을 대상으로 시승기회를 제공하거나 연료전지자동차에 대한 설문조사등을 바탕으로 캐나다의 추운 날씨에 적합한지 여부, 수소차 ,가솔린차와 항속거리 등 을 비교,“MIRAI “의 성능이나 실용성을 바탕으로 일부 판매하기로 판단했다. 

TCI 판매계획 담당자는 “’도요타 환경챌린지2050’에서 밝힌 목표를  실현하는 것으로 ‘MIRAI ‘의 도입이 중요하다는 판단에 따라 관계부처와 합력을 통해 이번 퀘벡주에서 ‘MIRAI ‘를 판매하기로 했다”고 말했다.

퀘벡주는 재생에너지 도입에 박차를 가하고 있으며, 세계 제4위 수력발전소를 보유하고 있는 등 노하우가 상당하다.도요타는 퀘벡주 정부 관계 부처와 연료전지자동차의 보급에 필요한 수소 인프라정비에 대해 긴밀히 합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또한 2018년에서 도입할 예정인 배터리식 전기자동차 “Toyota Prius Prime “의 판매에 앞서 환경자동차에 대한 이해가 높은 퀘벡주에서 2017년중 먼저 판매를 개시한 바 있다. 

“MIRAI “는 수소 인프라가 준비된  일본,미국,유럽에서 2014년 12월 판매개시부터 2017년말까지 누계 약 5300대 가량이 팔렸다.  또 호주나 아랍에미리트,중국 등에서 시험적도입으로 실증실험을 진행한다.

TIC는 퀘벡주에서 19일부터 개최되는 “몬트리올 국제 자동차 쇼 “에서 관람자에게 “MIRAI “를 전시해 캐나다에서 처음에 “MIRAI”의 시승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도요타는 2017년말 전기자동차 등 환경차 개발 계획을 2030년까지 확대한 바 있다. 2020년대에 연료전기자동차를 승용차,상용차 라인업에 확충, 2030년 글로벌 판매대수 중에 전기차를 550만대이상 ,연료전기자동차는 100만대 이상의 판매를 목표로 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