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한글 사랑 캠페인2탄 숨은 손글씨 찾기 공모전
네이버, 한글 사랑 캠페인2탄 숨은 손글씨 찾기 공모전
  • 박종현 기자
  • 승인 2009.05.16 0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검색 포털 사이트 네이버(http://www.naver.com)는 작년 한글날 시작한 한글 사랑 운동 ‘한글한글 아름답게’의 두번째 캠페인으로 ‘숨은 손글씨 찾기 공모전(http://hangeul.naver.com/hand.nhn)’을 시작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는 한글의 아름다움을 표현할 수 있는 누리꾼의 손글씨를 찾아 나눔 글꼴로 제작, 무료 배포하는 것으로, 회사측은 이 공모전을 통해 누리꾼에게 한글 사랑의 마음을 되새기는 기회를 제공함과 동시에, 지금까지 개발되지 않았던 개성 있고 아름다운 손글씨를 디지털화 하여 디지털 한글 자산 강화에 이바지하겠다는 방침이다.

세종대왕 탄신일인 5월 15일부터 8월 22일까지 100일 동안 응모가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에 참가를 원하는 누리꾼은 A4 용지에 원하는 필기구로 응모 과제를 손글씨로 직접 적어 메일 혹은 우편을 통해 접수 하면 된다. 응모 과제와 접수 방법은 공식 홈페이지와 공식 블로그(http://blog.naver.com/love_hangeul)에서 확인 가능하다.

이 공모전에서는 총 11개의 수상작이 선정된다. 그 중 대상에게는 상금 1천만 원과 자신의 손글씨가 나눔 글꼴로 개발되는 특전이 제공되며, 누리꾼의 투표로 선정되는 ‘누리꾼 인기상’ 선정작 역시 총 2백만 원의 상금과 함께 네이버 서비스 내에서 사용 가능한 ‘폰트샘 글꼴’로 개발될 예정이다. 이들 수상작은 한글 글꼴 디자이너, 서예가 등의 전문 심사를 통해 10월 9일 한글날 발표되고, 1년간의 개발 과정을 거쳐 내년 한글날에 무료 배포될 예정이다.

NHN 조수용 CMD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누리꾼과 함께 한글을 통한 시각 문화 발전과 디지털 자산의 확산에 이바지하기 위한 것”이라며, “이와 같이 한국 최대의 정보 유통 플랫폼인 네이버를 통해 한글 사랑을 확산 시킬 수 있는 기회를 꾸준히 만들어 한글 디지털 자산 확대에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데일리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