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벤처부,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정책자금등 지원사업 설명회 전국으로 확대
중기벤처부, 중소·벤처기업 및 소상공인 정책자금등 지원사업 설명회 전국으로 확대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8.01.08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자체, 유관기관등과 공동으로 ‘중소·벤처기업, 소상공인 지원사업’ 설명회를 9일부터 2월 초까지 전국에서 총 284회 개최한다.

이번 설명회는 9일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에서 동시 개최되며 2월초까지 진행될 예정으로 정책수요자가 있는 곳을 직접 방문하는 ‘찾아가는 설명회’ 중심으로 개최되며 개인별 상담창구도 같이 운영한다.

추가로 설명회를 희망하는 정책수요자(기관·단체 등)는 전국 12개 지방중소벤처기업청으로 신청하면 된다.

또한 바쁜 일정으로 설명회장에 못 오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위해 사업설명회를 인터넷으로 생중계 한다.

중소벤처기업부에서는 매년 정책고객인 중소기업인, 벤처·창업인, 소상공인 등에게 지원사업에 대한 이해를 돕고 활용도를 높이기 위해 설명회를 개최해 왔다.

올 지원사업에는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출범식 때 밝혔던 350만 중소·벤처, 소상공인의 수호천사, 세일즈맨이 되기 위한 노력이 담겨 있다.

특히 금년에는 지원기업 선정·평가를 일자리 중심으로 재구성하여 고용창출, 성과공유, 일자리 안정자금 수급 기업 등에 정책자금 5.3조원, 연구개발 1.1조원 등의 지원을 집중할 예정이다.

또한 지원이력이 없는 중소기업·소상공인에게는 첫걸음 제도를 도입하여 정책자금을 우선 배정하고 연구개발, 수출 등의 분야에서는 지원사업을 신설하거나 가점을 부여하여 우대할 예정이다.

이외에도 신기술·신산업 영위기업 및 스마트 공장 추진 기업을 위한 전용자금 3300억원, 제조창업 저변을 확대하기 위한 창작공간인 메이커 스페이스 조성 235억원 등 신설되는 사업도 설명할 예정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