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뉴스]퍼시스 대학 3학년 대상 조기 취업..빗썸도 신규채용, 안랩 "부사장 승진등 정기인사"
[기업뉴스]퍼시스 대학 3학년 대상 조기 취업..빗썸도 신규채용, 안랩 "부사장 승진등 정기인사"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8.01.03 21: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퍼시스그룹이 학사 3학년을 대상으로  8일까지 ‘조기 취업 확정형 채용’을 실시한다.

퍼시스그룹 2018 Precruit(프리크루트) 채용은 학사 3학년 재학생 또는 휴학생을 대상이다.

조기 취업은 4학년 1학기 시작전 취업을 확정하고 2019년 1월 혹은 6월중 입사일을 선택해 입사하게 된다.

퍼시스측은  합격자의 경우 조기 취업 확정을 통해 남은 대학 생활에 온전히 매진하고 사회생활 진출 전 다양한 활동을 경험할 시간을 가질 수 있다고 밝혔다.

퍼시스그룹 2018 Precruit(프리크루트) 채용 모집 부문은 경영기획, 브랜드디자인, 공간리서치·상품기획, 해외사업, 영업·마케팅, 연구·기술영업, 제조, SCM·물류 8개 부문으로 지원자격은 학사 5~6학기 재학생 또는 2018년 3월 6~7학기 복학 예정인 휴학생 중 2018년 2월부터 4주간 인턴실습 근무 가능한 자에 한하며 군필 또는 면제자로 해외 여행에 결격사유가 없어야 한다.

퍼시스그룹은 학사 3학년도 취업에 도전할 수 있는 이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 확정 후 합격자들이 남은 대학 생활에 온전히 매진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가상화폐거래소 빗썸, 400여명 규모 직원 채용

가상화폐 거래소 빗썸이  대규모 인력 충원에 나선다.

빗썸은 올해 신입과 경력을 포함, 최대 400여명에 달하는 인력을 채용할 예정이라고 3일 밝혔다. 모집분야는 정보기술(IT)과 웹디자인, 핀테크, 마케팅, 홍보, 해외영업, 인사, 금융투자, 법무 등 본사 부서 전체와 콜센터 등으로 모두 정규직이다.

본사 채용 인원은 총 36개 부서에 100명이다. 안정적 거래 서비스 제공을 위해 개발과 운영, 인프라, 보안 및 고객자산보호 관련 부문의 인원을 대폭 충원한다. 그 외 사업 다각화를 위한 금융 부문의 금융투자 전문가, 해외사업 전략가 등 신설부서 채용도 상당수 이뤄진다.

나머지 300명은 콜센터 상담원으로 채워질 예정이다. 빗썸은 올해부터 기존 콜센터 상담원 230명을 모두 정규직으로 전환하며 새로 300명의 상담원 역시 모두 정규직으로 추가 채용해 본사 임직원들과 동일한 혜택을 제공할 방침이다.

채용 일정은 신입과 경력 모두 상시 채용 방식으로 실시한다. 빗썸은 내실 있는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해 채용 인력이 빠른 시일 내에 전문성을 발휘할 수 있도록 육성할 계획이다.

올해 채용 규모는 빗썸의 전체 직원 수와 맞먹는 수준이다. 빗썸에는 현재 본사 220명과 콜센터 230명 등 총 450명의 임직원이 근무하고 있다. 본사의 경우 지난해 초 20여명이던 인원이 불과 1년 새 10배 이상 늘었다.

올해 채용이 마무리되면 빗썸은 850명 규모의 중견 기업으로 성장해 세계 최대 암호화폐 거래소는 물론 블록체인 기반의 핀테크 전문 기업으로 발돋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전수용 빗썸 대표는 “청년 일자리 확대라는 사회적 노력에 동참하고자 새해 신규사업 확장에 따른 신규 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하기로 결정했다”며 “국가의 새로운 성장 엔진인 암호화폐, 블록체인 기술, 그리고 핀테크 산업을 모범 거래소인 빗썸이 앞장서 이끌고 가겠다”고 말했다.

안랩, 최고기술책임자 부문 신설 및 부사장 승진등 인사 

상장사 안랩이 CTO(최고 기술 책임자, Chief Technology Officer) 부문 신설 및 부사장 승진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2018년 조직개편 및 정기인사를 단행했다. 안랩은 우선 미래성장을 위한 R&D에 집중하기 위해 CTO부문을 신설하고, 신임 CTO(최고 기술 책임자, Chief Technology Officer)로 이호웅 상무(전 EP연구소장)를 선임했다. 신설된 CTO부문은 R&D 중심의 기술연구소(기술연구소장 김경희)과 신성장기획 관련 부서로 구성된 조직으로, 이호웅 신임 CTO는 향후 안랩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과 전사 관점의 R&D 전략을 이끌 예정이다.
 
안랩은 또 이번 인사에서 엔드포인트플랫폼사업부(이하 EP사업부) 총괄을 맡고 있는 강석균 EP사업부장을 전무에서 부사장으로 승진 발령했다. 신임 강석균 부사장은 그간 EP사업 성장 견인 공로를 인정 받았다. 강 부사장은 EP사업부장으로서 해당 사업부의 지속적인 성장을 이끄는데 주력한다는 계획이다.
 
이 외에 △한창규 시큐리티대응센터장 △김석중 NW영업본부장 △이상국 EP사업기획실장이 각각 상무보로 승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