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헤지펀드 1호 출시..사모투자신탁
신한금융투자, 헤지펀드 1호 출시..사모투자신탁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7.12.21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가 첫번째 헤지펀드 ‘하이파이(HI-FI) 채권투자 수시입출금 전문투자형 사모투자신탁 제1호’를 출시했다. 채권형 수시입출금펀드 형식으로 공채, AAA등급의 은행채 및 A1CP 등에 투자하고 레버리지에 의한 재투자 수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는 진출 초기에는 Fixed Income 상품에 집중하면서 트랙레코드 및 AUM(운용자산)을 꾸준히 확보해 나갈 예정이다. 이후 해외채권, 대체투자, Equity, FOFs 등으로 투자대상 및 상품라인업을 확장하겠다는 전략이다. 내년부터는 기관투자자와 신한금융그룹내 다양한 판매채널을 통한 본격적인 영업이 시작될 것으로 보인다.

신한금융투자는 2017년 9월 헤지펀드운용본부를 신설하고 조직과 인력을 확대하며 헤지펀드 진출을 준비해 왔다. 이후 금융당국에 등록을 신청하고 2개월만인 12월 14일(목) 전문사모 집합투자업 등록을 완료했다.

신한금융투자 헤지펀드운용본부 최문영 상무는 “전문사모 집합투자업(인하우스 헤지펀드) 진출로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이고 경쟁력 있는 맞춤형 상품을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이로써 초대형IB의 발행어음에 대응할 수 있는 상품공급이 가능해졌으며 그룹 내 상품공급 HUB로서의 역할을 더욱 강화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이어 최 상무는 “신한금융그룹 내 해외 네트워크를 활용한 다각적인 상품운용으로 자본시장 내 입지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