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통한 채용 가장 많이 된 직업'은 '홍보 마케팅 분야'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통한 채용 가장 많이 된 직업'은 '홍보 마케팅 분야'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12.21 22: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헤드헌팅을 통해 채용이 가장 많이 이루어진 직무는 마케팅 홍보 직무로 조사됐다. 전체 채용 성공의 38%를 차지했다.

ISO인증 서치펌 커리어앤스카우트 조사에 따르면 헤드헌터를 통해 채용 성사가 가장 많이 이루어진 직무는 홍보 마케팅 분야이고 그 뒤를 R&D, 개발 직무로 엔지니어 포지션이 주를 이루었다. 이 외에 채용 성사가 이루어진 직무는 주로 인사, 비서, 회계 등으로 집계됐다.

이번 조사는 대리부터 과·차장 및 부장급 실무자 중심으로 이뤄져 CEO 및 임원급에 해당하는 총괄 포지션은 조사에서 제외됐다.

엔지니어 포지션의 채용 비중이 가장 높았던 2016년과는 대조적인 결과다.

커리어앤스카우트 헤드헌터 권태연 컨설턴트는 “시장 경기가 어려워질수록 경영 지원 포지션의 비중이 줄어들면서 수익 창출에 직접적인 영향을 주는 영업, 홍보 및 마케팅 직무의 채용 의뢰가 늘고 있다”며 “제조업의 경우 연구개발 분야에서 하는 노력이 헛되지 않게 하려면 시장에서 우위를 점하는 뛰어난 마케터 영입이 필수”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