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상장 성공..거래 첫난 상한가실적도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 상장 성공..거래 첫난 상한가실적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12.20 18: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금융투자가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을 통해 현지 기업의 IR을 성공리에 진행했다.

신한금융투자에 따르면,  인도네시아 현지 법인인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가 인도네시아 현지 2위 아이스크림 제조 업체인 캄피나(Campina)의 기업공개를 19일 (현지시간) 차질없이 마치면서 증권사중 최초로 현지 기업을 거래소에 상장시킨 의미를 더 했다.

인도네시아 증권거래소(IDX)에 상장된 캄피나(Campina)는 1972년 설립된 아이스크림 제조 업체로 천연재료 등을 이용해 뛰어난 품질의 제품을 생산하는 인도네시아 기업으로 이날 상장과 함께 가격제한폭인 50%까지 상승, 상한가를 기록해 여러모로 기분 좋은 실적을 나타냈다.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는 11월 22일에 캄피나의 IR행사 및 수요예측을 진행했으며 12월 8일부터 11일에 걸쳐 청약을 완료했다. 공모금액은 2920억 루피아(한화 약 260억원) 규모로 이루어졌다.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는 2016년 12월 인도네시아 증권사인 마킨타 증권의 지분 99%를 인수하며 출범했다. 리테일 브로커리지에 집중하는 증권사와 다르게 현지의 중소IB시장에서 확고한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번 캄피나 IPO 진행 이외에도 인도네시아 증시 상장기업인 부바(BUVA)의 250억 규모의 제 3자 배정 유상증자 등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현지 IB 시장에서 다양한 활약을 선보이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인도네시아’는 2017년 신한금융그룹 내 글로벌사업그룹의 출범을 통해 인도네시아에 진출해있는 신한은행, 신한카드와의 시너지를 창출하고 IPO, M&A 등 다양한 IB 사업분야에서 성장을 이룰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