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기정통부, 중소방송사(PP) 콘텐츠의 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
과기정통부, 중소방송사(PP) 콘텐츠의 아시아 시장 진출 지원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11.28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 최대 견본시(ATF)에 한국 방송콘텐츠 홍보관 운영

[데일리경제]과학기술정보통신부는 오는 29일부터 12월 1일까지 싱가포르에서 열리는 아시아 최대 콘텐츠 견본시(見本市)인 ATF에 한국 홍보관을 열고 국내 중소 방송채널사용사업자(PP)의 완성형 콘텐츠 해외 진출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우리나라는 작년에 이어 두 번째로 참가하며, 올해는 공모(지난 7월)를 통해 선정된 8개 중소PP사(77개 프로그램)를 대상으로 3일간의 콘텐츠 홍보와, 프랑스, 일본, 대만, 호주 등의 방송사, 투자·배급사와 1:1 비즈니스 만남의 장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참여 PP사 중에는 과기정통부의 공공·공익 우수 프로그램 제작 지원으로 완성한 콘텐츠를 소개하는 사업자도 있어, 공익·교양 성격의 콘텐츠는 해외 진출이 어렵다는 일반적인 인식을 전환시킬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과기정통부는 매년 해외 진출형 콘텐츠 기획·제작 지원과 함께, 시청률 경쟁으로 소외될 수 있는 공공·공익적 콘텐츠 제작 지원을 지속함으로써, 관련 분야 방송사의 콘텐츠 제작 의지 고취와 시청자의 다양한 콘텐츠 향유기회 확대를 위해 노력하고 있다.

또한, 공공·공익 콘텐츠를 제작하는 방송사가 콘텐츠 제작·유통 등에서 글로벌 시각을 갖출 수 있도록 해외 시장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과기정통부 관계자는 “앞으로도 역량 있는 중소 PP사 등이 국내 시장에 머물지 않고, 자생력을 발휘해 해외시장을 적극적으로 개척해 나갈 수 있도록 해외 견본시 참여 기회 제공, 마케팅·홍보, 저작권 교육 등을 위해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