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북정상회담>청와대 "한반도 평화 시대 열리는 계기될 것"
<남북정상회담>청와대 "한반도 평화 시대 열리는 계기될 것"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8.08 13: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남북정상회담>청와대 "한반도 평화 시대 열리는 계기될 것"
 
 

백종천 청와대 통일외교안보정책실장은 8일 제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의의에 대해 “‘제2차 남북정상회담’은 ‘6·15 공동선언’의 합의정신을 구현하고 남북 간 본격적인 평화와 번영의 시대를 실질적으로 열어 나가는 데 기여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백 실장은 이날 오전 청와대에서 열린 기자회견을 통해 “‘9·19 공동성명’ 및 ‘2·13 합의’가 실천단계로 이행되는 시기에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함으로써 북핵문제 해결과 남북관계 발전을 동시에 견인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특히 이번 남북정상회담을 통해 양 정상이 한반도 평화정착 문제를 허심탄회하게 논의함으로써 군사적 신뢰구축 조치가 확대되고 한반도 평화체제 구축을 위한 발판이 마련될 수 있다는 데 의미가 있다”고 강조했다.

백 실장은 “아울러 남북경협 및 교류협력 관계를 양적ㆍ질적으로 한 단계 진전시킬 수 있는 새로운 한반도 구상을 논의하여 다음 정부에서도 상생의 화해ㆍ협력 기조가 지속되어 나갈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을 조성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본다”고 전망했다.

또한 “이번 ‘제2차 정상회담’을 계기로 남북정상회담이 정례화될 수 있는 토대가 마련되어, 앞으로 남북관계가 평화적ㆍ안정적으로 지속 발전해 나갈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

이어 “정부는 그동안 남북정상회담이 북핵문제 해결과 남북관계 발전을 위해 유용하다는 인식 아래 정상회담 개최 필요성을 일관되게 강조해왔다”며 “이에 대해 북측이 호응하여 남과 북은 지난 5일 ‘제2차 남북정상회담’을 개최하는 데 합의했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이날 오전 7시 청와대에서 2007년도 제2차 국가안전보장회의를 개최해 ‘제2차 남북정상회담’ 개최 문제를 논의하고 심의ㆍ의결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