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운영 대학 모집..고용노동부
사회적경제 리더과정 운영 대학 모집..고용노동부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11.20 16: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고용노동부와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은 사회적경제핵심인재를 육성하는 '2018년도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을 운영할 역량 있는 대학을 오는 12월 7일까지 모집한다.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은 지역 소재 대학을 통해 지역사회의 사회적경제 생태계를 선도해 갈 사회적경제 리더를 육성하는 효과적인 사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최근 사회적경제기업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고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는 포용성장의 주역으로 부상함에 따라, 사회적경제 핵심인재 육성의 중요성은 더욱 높아지고 있는 추세에서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은 대학생 및 사회적경제조직 종사자를 전문교육을 통해 사회적경제 리더로 양성하는 과정이다.

지난 2013년부터 매년 3개 대학을 선정해 지난 2016년까지 총 382명의 수료생을 배출했으며, 총 7개 대학이 사회적경제 관련 학위 과정 개설을 추진하는 등 대학이 사회적경제 인재 육성의 산실로 거듭나는 데 크게 기여하고 있다.

올해부터 semi-MBA 수준의 석사학위과정 개설 트랙과 대학생을 대상으로 한 학부과정 개설 트랙 중 선택해 지원 가능하며,사회적경제 관련 대학원 학위과정 또는 학부과정을 개설할 예정인 대학은 선정심사에서 우대할 예정이다.

선정된 대학은 35명 내외의 수강생을 선발해 인턴십, 프로젝트 수업 등 현장·체험 중심의 교육을 통해 혁신적인 사회적기업가 정신을 내재화하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게 된다.

오광성 한국사회적기업진흥원장은 “사회적경제 리더과정을 통해 대학이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의 요람으로 자리매김하기를 바란다“고 강조하며, “앞으로도 대학과 지역사회 연계를 통해 사회적경제 인재 양성을 위한 전문 교육과정이 지속적으로 운영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