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콥, 발기인 대회 개최 "기업 사회적 가치확산 및 정착을 위한 사회 책임운동 실현"
비콥, 발기인 대회 개최 "기업 사회적 가치확산 및 정착을 위한 사회 책임운동 실현"
  • 최은경 기자
  • 승인 2017.10.19 13: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MYSC(㈜엠와이소셜컴퍼니)는 지난 13일,서울시 성동구 헤이그라운드 8층 스카이라운지에서 B Lab Korea(이하 비콥한국위원회,가칭)발기인대회를 개최했다.

사단법인 비콥한국위원회(2018년 설립예정)는 미국 비영리기관 비랩(B Lab)에서 인증하는 글로벌 사회책임기업 비콥(B Corp) 의 가치를 국내에 확산하고 정착시키고자 ▲ 다양한 회원 구성 및 컨퍼런스 등을 운영하여 비콥의 인지확산에 기여하고 ▲ 실제 비콥 인증을 준비하는 기업에게 실질적인 컨설팅을 제공하며 ▲ 한국적 맥락과 환경에 적합한 기업의 사회적 가치 및 사회책임운동을 실현할 계획이다.

이번 발기인대회는 기업의 사회혁신 비즈니스를 지원하는 사단법인 소시얼엔터프라이즈네트워크(SEN), 유기농 원료사용 및 공정무역 등의 사회책임활동을 다하는 글로벌 헬스케어기업닥터브로너스, 환경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의류기업 파타고니아 등의 후원으로 진행되었다.

사단법인 비콥한국위원회의 예비회원들은 대기업•중소기업 관계자를 비롯, 정부 및 학계, 비영리기관 관계자,스타트업, 청년대학생등 다양한 분야와 연령대로 구성되어있다.

발기인대회에서 정은성 위원장(에버영코리아 대표,현대종합금속 사장)은 ‘사단법인 비콥한국위원회를 통해편 견과 차별 없이 누구나 평등하게 참여할 수 있는 즐거운 사회책임운동을 만들어 가겠으며,회원들의 적극적인 의견과 열정적인 활동을 부탁드린다.’라며 인사말을 전했다.

사단법인 비콥한국위원회의공식적인 창립총회와 법인설립은 2018년 상반기로 예정되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