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풍성한 서비스 '고속도로 무료 와이파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한우직거래 장터등 '
추석맞이 풍성한 서비스 '고속도로 무료 와이파이, 자동차 무상점검 서비스, 한우직거래 장터등 '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9.27 22: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원섭 기자] 전국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휴게소별로 가입 통신사에 따라 이용이 제한되거나 전혀 이용할 수 없던 무료 와이파이(Wi-Fi) 서비스가 이번 추석부터 고속도로 이용자 편의 증진을 위해 무료로 제공된다.

이를 위해 한국도로공사는 이동통신 3사(KT, SKT, LGU+)와 ‘무료 와이파이(Wi-Fi) 확대 협약’을 체결했고, 도로공사가 관리하는 전국 휴게소 191개소와 환승정류장 3개소, 수도권 고속도로 버스정류장 14개소에 와이파이 기지국 구축을 완료해 추석부터 본격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내년 평창 동계올림픽을 대비해서는 영동고속도로 및 서울-양양 고속도로 13곳 휴게소에 대용량 기가(GIGA) 와이파이 설비를 설치해 이용객이 몰려도 빠른 속도로 인터넷을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 중에 있다.

자동차 무상 점검 서비스도 이용해볼만 하다.

쌍용자동차는 27일 추석을 맞이해 전국 주요 고속도로 휴게소에서 ‘추석 특별 무상점검서비스’를 실시한다.

추석 연휴 기간인 10월 2일부터 5일까지 4일 동안 진행되는 이 서비스는 귀성 및 귀경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전국 고속도로 상 · 하행선 휴게소에서 장거리 주행에 필요한 각종 점검을 위주로 이뤄진다.
 
무상점검서비스 내용은 에어컨 및 타이어 점검은 물론 와이퍼 블레이드, 벌브류 등 소모성 부품 필요 시 무상교환과 냉각수,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등 각종 오일류 보충을 비롯해 엔진, 브레이크 등 일상점검 서비스 등이 실시된다.
 
대형상용차를 제외한 쌍용자동차 판매 전차종을 대상으로 하는 서비스는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시행, 하행선은 10월 2일~3일 ▲ 경부(안성) ▲ 중부(음성), 상행선은 4일~5일▲ 경부(안성) ▲ 중부(음성)에서 실시한다. 영동고속도로 여주휴게소는 하행선에서 2~5일 전 기간 무상점검할 예정이다.

현대차도 이번 추석을 맞아 25일부터 29일까지 5일간 전국 22개 직영 서비스센터와 1,372개 블루핸즈 영업소 방문 고객을 대상으로 '추석맞이 무상점검 서비스'를 실시한다.

무상점검 서비스를 방문한 고객들에게 현대자동차는 엔진오일, 브레이크 오일, 냉각수 등 다양한 주요 부품을 점검할 예정이다.

28일 서울 청계광장에서는 추석맞이 한우 직거래 장터가 열렸다.

직거래장터는 오는 30일까지 1등급 한우를 시중가 대비 최대 36%까지 할인 판매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