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9조원 규모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 ...스타트업 지원등 4차 산업 투자펀드 조성
신한은행, 9조원 규모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 ...스타트업 지원등 4차 산업 투자펀드 조성
  • 김정현 기자
  • 승인 2017.09.27 22: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성호 은행장
위성호 은행장

 

신한은행이 9조원 규모 산업분야 금융지원을 확대하는 내용의 두드림 프로젝트를 추진, 사회적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하기로 했다.

이번 프로젝트는 은행이 개인금융 및 담보 중심의 안정적 영업에서 탈피해 혁신적 산업분야로의 금융지원을 확대함으로써 국가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여러가지 방안을 담아 기획됐다.

‘두드림(Do Dream) 프로젝트’는 △청년고용 등 일자리 창출 지원 △혁신기업에 대한 투자 및 자금 공급 △사회 취약계층 직접 지원 등 총 9조원 규모, 15개의 사업이 담겨 있다.

먼저, 국내 인재의 해외취업 연계 플랫폼 ‘글로벌 두드림’과 신한은행의 디지털 인프라와 외부 인프라를 융합한 청년 창업 및 취업 지원 플랫폼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 같은 취업 지원 프로그램을 새롭게 추진하고 일자리 창출기업 금융지원을 통해 2020년까지 총 12만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만들어 낼 예정이다.

‘신한 두드림 스페이스’는 신한은행이 플래그십 스토어 형태의 공유 사무실을 구축하고 제휴업체들과의 디지털 인프라 공유 및 협업을 통해 청년 창업, 취업, 교육, 네트워크 구축으로 연결되는 일자리 창출 생태계를 만들 예정이다.

또, 스타트업, 신성장-미래에너지 산업관련 금융지원을 확대하기 위해 그룹 차원의 4차산업 투자펀드 1,000억원 조성 및 2조원 규모의 기술금융지원에 나설 계획이다.

사회 취약계층 직접 지원 부문도 마련됐다. 지속적인 서민금융지원 뿐만 아니라 노인종합복지관, 경로당 등 시설의 환경 개선 지원사업과 금융 경력 보유 시니어 인력을 채용해 노인 대상 금융교육을 진행하는 등 4년 연속 서민금융 최우수은행의 역할을 지속적으로 수행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프로젝트의 대표 사업인 ‘성공 두드림 SOHO사관학교’는 자영업자를 대상으로 전통적인 대출 중심의 지원 방식에서 벗어나 영업노하우, 브랜딩, 홍보 및 마케팅 전략 교육 등 고객의 성공을 다양한 분야에서 직접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신한은행은 금융권 최초로 시도되는 ‘성공 두드림 SOHO사관학교’를 통해 대한민국 소상공인의 성공을 지원하는 든든한 지원군이자 동반자로서 금융의 역할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신한 두드림 프로젝트를 진두지휘하는 위성호 은행장은“고객의 성공이 은행의 발전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상생의 선순환 구조를 만들 수 있는 금융회사로 거듭나기 위해 일자리 창출과 혁신적 기업·사회 취약계층 금융지원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