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부24' 잡 패키지 통해 행정 공공분야 일자리 정보 원스톱 이용 가능해진다
'정부24' 잡 패키지 통해 행정 공공분야 일자리 정보 원스톱 이용 가능해진다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9.14 09: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일자리 종합 서비스 이용을 통해 정부 제공 주요 일자리 정보가 공유된다.

행정안전부에 따르면,  14일부터 '정부24'에서 채용 정보부터 진로상담까지 일자리 꾸러미(패키지)서비스를 통해 관련 정보를 한번에 알 수 있게 됐다.

지금까지 행정·공공기관 등에서 제공하는 일자리 관련 각종 정보나 서비스를 얻기 위해서는 각 기관의 홈페이지를 방문하거나 ‘정부24’의 ‘분야별 서비스’에서 제공하는 5000여개의 관련 서비스를 일일이 검색하여 확인해야 했다.

‘일자리 꾸러미(패키지) 서비스’는  우리나라의 모든 일자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는 한국고용정보원의 ‘채용정보’서비스를 비롯해 취업 장려를 위한 ‘취업촉진수당 지급’, 직업훈련 정보를 제공하는 ‘구직자 지원 훈련과정 정보’등 11개 기관 22개 서비스다.

김일재 행정안전부 정부혁신조직실장은 “향후 3개년간 국민들이 많이 이용하는 행정서비스를 추가하고 나만의 서비스를 손쉽게 찾을 수 있도록 맞춤형 서비스도 확충하는 등 ‘정부24’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나갈 예정이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