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금융투자, 커버드콜 펀드 등 2종 판매
신한금융투자, 커버드콜 펀드 등 2종 판매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9.18 12: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투자자산 가격 변동·환율 변동 따라 원금 손실 발생 가능성 있어

[데일리경제=이원섭 기자] 신한금융투자가 13일, ‘신한BNPP 홍콩H 커버드콜 펀드’와 ‘신한BNPP 유로 커버드콜 펀드’를 판매한다고 밝혔다.

‘커버드콜 펀드’는 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통해 주가 하락 위험을 부분적으로 방어하면서 주가 상승 이익 대신 옵션의 매도 프리미엄 및 배당 수익을 통한 수익을 확보하는 전략의 상품이다. 지수 상승기에는 지수 상승에 따른 수익이 제한되나 옵션 프리미엄 수익확보를 추구하고 지수 하락기에는 옵션 프리미엄 수익으로 지수의 손실을 만회하는 전략을 추구한다.

‘신한BNPP 홍콩H 커버드콜 펀드’는 홍콩H지수(HSCEI: Hang Seng China Enterprises Index) 지수를 추적하는 포트폴리오와 콜옵션 매도를 통해 운용된다. ‘신한BNPP 유로 커버드콜 펀드’는 유로존 12개 국가의 50개 블루칩 기업이 포함된 EUROSTOXX50 지수를 추적하는 포트폴리오와 콜옵션 매도를 통해 운용된다.

신한금융투자 투자상품부 우동훈 부장은 “‘신한BNPP 홍콩H 커버드콜 펀드’와 ‘신한BNPP 유로 커버드콜 펀드’는 콜옵션 매도 프리미엄을 수취하는 전략을 통해 안정적인 수익을 추구하는 상품이다”고 밝혔다.

‘신한BNPP 홍콩H 커버드콜 펀드’와 ‘신한BNPP 유로 커버드콜 펀드’ 총 보수는 각각 1.895%이며 환매수수료는 없다(Class C1 기준).

두 상품 모두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 변동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