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트렌드]유럽형 신개념 정육점 식당 "장원토종한우"
[뉴트렌드]유럽형 신개념 정육점 식당 "장원토종한우"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5.16 2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우 드시고 사가셔도 됩니다" 이색마케팅으로 화제

FTA 협정에 따라 외국산 육우 수입이 넘쳐나고 있는 상황에서 새로운 외식 아이템으로 떠오르고 있는 한우전문점이 유망 창업 아이템으로 화제다.

(주)장원플러스(02-424-1009)가 신규 런칭한 “장원토종한우(http://www.jth.co.kr)”를 비롯, '한우'를 테마로 한 신규 외식 아이템이 속속 나타나고 있다.

지금까지는 자영업자 임의로 '한우'간판을 걸고, 영업을 해오는 경우가 다반사인 상황이나 수입육을 한우로 속이고 파는 경우가 많았다. 최근에도 여러 대형 음식점들이 수입육을 한우로 속여팔아 적발되기도 했다.

"장원토종한우"는 기업적인 조직과 시스템을 바탕으로 한우 전문점을 런칭한 프랜차이즈기업체 장원플러스의 2007년 주력 상품.
‘구리점’과 ‘성남점’을 필두로 믿을만한 "한우"만을 엄선하여 고객에게 제공하겠다는 발상이다.

이 회사 이상철 팀장은 "수입육을 위주로 한 저가 육우 전문점이 난무하는 상황에서 고객들이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는 한우전문점을 신규 런칭했습니다. 가족끼리 오셔서 드실수도 있고, 매장 한편에서 한우를 판매하고 있으므로 사가실수도 있습니다."라고 말한다.

장원토종한우의 영업 장점은 뭐니뭐니해도 한우전문점과 정육점의 결합.

저가형 수입육 삼겹살 전문점이 외면당하고, 육질이 좋은 한우를 선호하는 요즘 트랜드를 겨냥, 정육점 운영과 식당운영을 결합한 아이템으로 2007년 창업시장을 노크하고 있다.

"장원토종한우" 구리점을 운영하고 있는 김사장은 “장원토종한우”전문점은 회합자리나 가족외식 등 외식을 원하는 고객들에게 으뜸(장원)인 국내산 소고기와 암퇘지를 정육점 판매가격으로 생고기를 제공하고 즉석에서 구워먹을 수 있는 안락하고 편안한 장소와 함께 1인당 2000원씩의 부담으로 푸짐하고 넉넉한 상차림까지 제공하기 때문에 신선한 생고기의 뛰어난 맛과 저렴한 비용으로 풍성한 외식을 즐길 수 있어 몰려드는 손님들로 인해 즐거운 비명이 끊이질 않고 있다."고 자랑한다.

이 회사는 장원토종한우 전문점 개점을 희망하는 예비 창업자에게 부족한 자금이나 창업자금을 대출해줄 수 있도록 은행권과 연계하여 지원해줄 수 있는 방안을 강구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몇몇 은행이 관심을 보이고 있어 파격적인 자금지원방안이 마련될 것이라고 한다. <02-424-8688>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