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 특사-아프간 대통령 면담 "피랍 해결 방안 논의"
백 특사-아프간 대통령 면담 "피랍 해결 방안 논의"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7.30 03: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백 특사-아프간 대통령 면담 "피랍 해결 방안 논의"

천호선 청와대 대변인은 지난 29일 대통령 특사로 아프간에 파견된 백종천 청와대 통일외교안보정책실장이 하미드 카르자이 아프간 대통령을 만나 사태 해결 방안을 논의했다고 밝혔다.

천 대변인은 “백 특사는 카르자이 대통령을 50분간 면담했고, 양측은 피랍문제 해결을 위해 진지한 대화를 나눴다”고 말했다.

정부는 백 실장과 카르자이 대통령 간의 면담이 무장세력과의 협상에 대처하는 내용이 주로 논의된 만큼 전략적 문제를 감안, 상세한 내용은 당분간 공개하지 않겠다는 입장이다.

백 실장의 구체적인 활동에 대해서도 무장단체측에 잘못된 메시지를 주거나 한국과 아프간 정부의 전략을 노출시킬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정부가 특사활동을 공개하는 데 한계가 있고 굉장히 절제된 정보만 알려줄 수밖에 없다는 입장이다.

천 대변인은 “백 특사는 좀 더 현지 상황을 지켜보고 추가적인 활동을 할 것인지, 또 언제쯤 귀국할 것인지 등을 판단할 것”이라고 말했다.

정부는 현지로부터 백 특사와 카르자이 대통령의 면담 내용을 보고받은 후 이날 오후 6시30분부터 외교안보 관련 부처 장관급이 참석한 가운데 청와대에서 안보정책조정회의를 열어 상황 변화를 점검하고 대책을 논의했다.

또 피랍 사태 조기 해결을 위해 미국 등 우방국들과도 긴밀한 협조를 하고 있다. <염창호 기자>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