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우조선해양 조직개편으로 불황타개 대비
대우조선해양 조직개편으로 불황타개 대비
  • 이원섭 기자
  • 승인 2009.03.29 15: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우조선해양이 대규모 조직 개편을 단행했다.

대우조선해양은 기존 1부문, 1총괄, 10본부, 44담당, 172팀, 410파트였던 조직을 1소장, 4부문, 2실, 34팀으로 단순화한 혁신적인 조직개편안을 발표했다.

이번 대우조선해양 조직 개편의 핵심은 기존 조직들간 중복된 업무를 통합하고, 연관된 업무를 하는 여러 팀을 하나로 통합하는 대팀제(大팀制)를 도입하는 것이다.

대우조선해양은 이를 통해 최대 6단계였던 결재 단계를 3단계로 줄였고, 소장과 부문장, 임원급 팀장에 좀 더 많은 권한과 의무를 부여했다. 이에 대해 대우조선해양측은 경영 환경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상황 아래서 신속한 의사결정을 할 수 있는 속도(speed) 경영이 가속화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한 책임과 권한의 위임으로 실적 중심의 책임 경영이 정착되고, 기존 관리자급이었던 팀장들을 현장과 실무에 좀 더 가까이 전진 배치함에 따라 현장 중심의 경영이 확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대우조선해양 남상태 사장은 “이번 조직 개편으로 전체 대우조선해양 임직원의 창의력과 협동 정신이 더욱 빛을 발하고, 이를 통해 전세계적인 위기 상황과 조선산업에 대한 많은 우려를 슬기롭게 극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대우조선해양은 "지난해 매출 11조원 영업이익 1조원을 넘어서는 좋은 실적을 보였음에도 불구하고, 세계적인 경제 위기와 조선산업에 대한 불안한 경기 전망 등 현재 상황을 적극적으로 타개하고 극복하기 위해 이번 조직 개편을 단행하게 됐다. "고 밝혔다.[데일리경제][이브닝경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