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은행, 수출중소기업에 2,500억원 규모 지원
부산은행, 수출중소기업에 2,500억원 규모 지원
  • 박종현 기자
  • 승인 2009.03.19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부산은행(은행장 이장호)은 19일 한국수출보험공사(사장 유창무)와 '수출중소기업 금융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유동성 부족 등 경영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수출중소기업을 적극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원대상기업은 부산은행에서 추천한 신용평가 5등급 이상에 해당하는 수출중소기업 및 공사보증적격기업이며, 지원한도는 수출물품을 생산 또는 구매하기 위한 무역금융보증에 1,000억원, 선적후 보증인 수출환어음매입에는 미화 1억불이다.

부산은행은 대상기업의 기존 여신규모에 관계없이 영업점장 전결로 신속 지원할 예정이며, 지원기업의 금융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선전적 수출이행보증인 무역금융의 경우 금리 0.5%p를, 선적후 수출환어음매입에는 환가료를 0.5%p 수준까지 감면해 적용키로 했다.

공사측은 부산은행이 추천하는 수출중소기업체에 대해 100% 보증책임을 부담하는 전액신용보증서를 발급하고 신용보증료도 0.3%p 인하한다. 대출금액이 5억원 이하인 경우 "신속심사방식"을 통해 빠른 지원도 가능하다.

부산은행 여신기획부 이두호 부장은 "최근 글로벌 금융위기로 인하여 지역경제도 상당히 침체된 상황"이라면서 "이런 때일수록 단기유동성 부족의 어려움을 겪고 있는 건실한 수출중소기업에게 원활한 자금공급을 통하여 지역경제의 든든한 버팀목 역할을 할 계획이다"고 전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