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팬택EX 인수하겠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팬택EX 인수하겠다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7.23 01: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 팬택EX 인수하겠다
<미르의 전설>로 유명한 1세대 온라인게임 개발사 ㈜위메이드 엔터테인먼트(대표 서수길, 박관호/이하 위메이드)가 <팬택EX> 프로 게임 단 인수의사를 22일 공개적으로 밝혔다.

지난 6일 위메이드는 (사)한국e-스포츠협회(KeSPA)를 방문해 ▲e스포츠의 발전과 활성화에 기여하고 ▲한국 게임산업의 발전 및 ▲위메이드의 글로벌 사업전략을 추진하기 위해 해체위기에 처한 <팬택EX> 게임단을 인수하여 성장시키겠다고 그 의지를 전했다.

한국e-스포츠협회는 9일 위메이드와 실무 협상단 회의를 개최, 인수조건을 제시했고 위메이드는 7월말까지 인수를 완료하기로 하고 협회의 모든 요구사항들을 수용하기로 해, 사실상 인수확정을 앞두고 행정적인 절차만을 남겨놓은 상태였다.

하지만, 협회는 시간을 지연하며 H은행에 인수의사를 타진한 것으로 파악되었었고, 이에 위메이드는 협회 측에 공정한 인수업체 선정을 위해 공개경쟁을 통한 공식적인 절차를 진행할 것을 요구했다.

위메이드 서수길 대표이사는 “e스포츠의 성장을 함께 이끌어온 프로게임단과 프로게이머의 보호라는 대승적인 차원에서 팬택EX팀을 지원하고자 했다.”며 “향후 5년 동안 게임 단 운영비 이외 연간10억 원 이상 투자 할 것이며, 이미 한국펩시콜라㈜가 위메이드 게임단과e-스포츠에 대한 지원을 약속했다”고 전했다.

한편, 위메이드는 자산규모 450억 원, 자기자본규모 157억 원, 2007년 상반기 매출 198억 원, 영업이익 75억 원을 달성했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