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소기업]코리아본뱅크, 美 투자기관서 600만불 외자 유치
[강소기업]코리아본뱅크, 美 투자기관서 600만불 외자 유치
  • 이원섭 기자
  • 승인 2009.03.14 02: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세계적인 벤처투자사 ePlanet Ventures로부터 연구자금 유치에 성공

[이브닝경제]국내 바이오 벤처가 세계적인 벤처투자사로부터 600만 달러 규모의 외자 유치에 성공해 화제다.

생체조직공학 전문기업 코리아본뱅크는 미국 벤처투자기업인 이플래닛 벤처스(ePlanet Ventures, CEO Asad Jamal)로부터 600만 달러의 연구자금을 투자 유치했다고 13일 밝혔다.

글로벌 벤처투자사인 이플래닛 벤처스는 미국 실리콘밸리 소재의 투자회사로 인터넷전화 스카이프(Skype)와 중국 검색포털 바이두(Baidu) 등의 투자사로 잘 알려져 있으며, 세계적으로 80여 개가 넘는 성장가능성이 있는 벤처기업에 투자가 진행 중이다.

코리아본뱅크의 이번 외자유치는 이플래닛 벤처스로부터 지난 2007년 300만 달러의 투자유치 이후 자체 연구개발 능력과 성장 잠재력, 사업전망 등을 재평가 받아 추가로 300만 달러 상당의 재투자가 이뤄졌다.

특히 이번 투자소식은 이플래닛 벤처스 CEO가 글로벌 경제저널인 포브스지(紙) 2월호 인터뷰에서 코리아본뱅크(KBB)에 대한 투자배경 등에 대해 직접 언급함으로써 큰 주목을 받기도 했다.

코리아본뱅크 심영복 사장은 “이번 투자유치는 불황 속에서도 세계적인 벤처투자사로부터 성장가능성과 기업가치를 인정받았다는 면에서 의미가 크다”면서 “유치한 자금은 재조합 단백질 생산시스템을 구축하고 조직공학제제의 연구개발 투자를 확대하는데 집중 투입될 예정”이라고 밝혔다. [데일리경제]



한편, 코리아본뱅크는 1997년 설립 이후 인공관절을 포함한 조직이식재, 단백질 제제, 복합의료기기 등을 제조하는 국내 대표적인 생체조직공학 전문업체다. 이 업체는 최근 5년 동안 매년 두 자릿수 성장세를 기록하며, 지난해 연 매출 172억원에 이어 올해는 의료기기 수출 인허가가 승인됨에 따라 약 450억원의 실적개선이 예상된다. (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