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아차, 영국 올해 최고 자동차 메이커로 선정
기아차, 영국 올해 최고 자동차 메이커로 선정
  • 박종현 기자
  • 승인 2009.03.02 00: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차가 영국에서 올해 최고의 자동차 메이커로 선정되었다.

기아자동차㈜는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AM誌가 발표하는 ‘2009 AM 어워드(AM Awards 2009)’에서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Car Maker of the Year)』로 선정되었다고 1일 밝혔다.

기아차는 브랜드 인지도 성장, 우수한 딜러 관리, 성공적인 신차 런칭 등을 높게 평가 받아, 함께 후보로 올랐던 아우디, BMW, 재규어, 미니, 스즈끼 등의 메이커를 제치고 ‘2009 올해의 자동차 메이커’ 선정되는 기쁨을 안았다.

영국 버밍햄 국제종합전시장(ICC)에서 2월 25일(현지시간)에 개최된 ‘AM 어워드’에는 자동차업계 주요 인사 및 관련자 등 1천여 명이 참석해 성황을 이뤘다.

폴 필포트(Paul Philpott) 기아차 영국판매법인(KMUK) 매니징 디렉터(Managing Director)는 “기아차는 지난 2년 동안 기아차를 사랑하는 딜러들과 함께 유럽시장에서 꾸준한 성장세를 이어왔다.”며 “앞으로 올해 기대되는 신차인 쏘울로 유럽시장에서의 기아차 브랜드 인지도를 높이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국 유력 자동차 전문지인 AM은 매년 자동차 산업 분야 우수 메이커, 인물, 딜러 등 총 18개 부문에서 ‘AM 어워드’를 선정∙발표하고 있으며, 선정결과는 영국 내 딜러, A/S, 부품산업 등 자동차 산업 전반에 큰 영향력을 끼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