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회복 지속되고 있다"..재경부
"경기회복 지속되고 있다"..재경부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7.12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기회복 지속되고 있다"..재경부

경기회복에 대한 목소리가 높아가고 있는 상황에서 재정경제부는 경기회복이 지속되고 있다는 전망을 내놓았다.

재경부는 12일 경제동향 보고서에서 우리 경제는 수출 호조 속에 소비.투자 등 내수 지표가 개선되면서 회복 국면에 진입하는 모습"이라며 "우리 경제는 연간 4%대 중반, 4.6% 정도 성장할 것"이라고 밝혔다.
 
재정경제부는 경기가 수출 호조와 내수 개선 등에 힘입어 회복 국면에 진입하고 있다고 밝힌 것이다.

특히 소비의 경우 최근 회복세가 작년 하반기 이후 실질소득 증가에 따른 것인 만큼 지속 가능성이 크다는 분석이다.

재경부는 5~6월 소비, 설비, 수출, 생산 등의 경제 지표가 대체로 좋은 흐름을 보이고 있다고 밝혔다.


재경부는 "최근 소비회복세는 2006년 하반기 이후 소득 등 소비여건 개선에 주로 기인하고 있어 지속 가능성이 크다고 판단된다"고 덧붙였다.

내수의 다른 한 축인 설비투자 역시 지난 5월 작년동월대비 10.2% 늘어 2개월 연속 두 자리수 증가율을 유지했고 6월 수출은 일본.유로지역.중국 등의 탄탄한 수요에 힘입어 15.9% 성장, 두 자리수 증가세를 이어갔다.

이같은 수출 호조와 내수지표 개선으로 5월 산업생산 증가율 역시 6.6%를 기록, 4월의 6.7%과 비슷한 수준의 회복세를 보였다.<이윤영 기자>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