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M대우, "임원임금 일부삭감..인위적 구조조정은 없다"
GM대우, "임원임금 일부삭감..인위적 구조조정은 없다"
  • 이윤영 기자
  • 승인 2009.02.24 16: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GM대우 근로자에 대한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생각하지 않고 있다"

GM대우 제이 쿠니 홍보부문 부사장은 24일 "지난해 7월 이후 퇴직이나 자연스러운 퇴사 등을 통해 자연 감소율을 3~4%로 유지하고 있다"고 이같이 밝혔다.

이 자리에서 쿠니 부사장은 "캐나다와 미국 공장에서는 인원감축이 있을 수 있지만, 한국에서는 국내의 노동법에 따라 할 수 없다"라면서 "임원 보너스 및 임금 일부 삭감과 인프라와 엔지니어링 예산 감축 등을 통해 위기를 이겨 내겠다"고 설명했다.

그는 또 "임원들이 2008년 보너스를 자발적으로 반납하고 임금의 10% 삭감안을 받아들였는데 이는 GM본사 임원들에 대한 조치와 같은 수준"이라며 "그러나 직원들의 임금 조정에 대해서는 결정된 바가 없다"고 말했다.

이날 군산공장에서는 '라세티 프리미어'(수출명 시보레 크루즈) 해외수출선적 기념식이 진행됐다.

쿠니 부사장은 "현재 우리의 어려움은 세계 불황으로 모든 자동차 산업이 겪는 문제이지 GM만의 문제라고 생각하지 않는다"면서 "현재 (지식경제부와 협의에서는) 정부가 GM대우에 대한 직접지원보다는 자동차 산업 전체에 대한 지원 여부를 검토하는 것으로 알고 있다"고 언급했다.

한편, 릭 라벨 판매·마케팅담당 부사장은 "GM은 지난 6년간 한국에 6조원을 투자했으며 앞으로도 한국의 자동차 산업과 함께 성장할 것"이라면서 "라세티 프리미어의 수출을 통해 2008년의 위기에서 벗어나 국가 경제를 견인하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