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성공요인
인터넷쇼핑몰 성공요인
  • 인터넷창업연구소장 최재용
  • 승인 2009.02.24 0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터넷쇼핑몰 사업 역시 불광불급이다.

인터넷 창업의 성공 요인

미친 듯 한 열정이 아니면 인터넷쇼핑몰에서 큰 성취를 이룰 수 없다

인터넷창업 강의를 시작한지 6년째, TV에 출연하거나 신문과 인터뷰하면 공통적인 질문이 인터넷쇼핑몰 창업 성공이 힘들지 않느냐는 질문을 한다.

나의 대답은 한결같다. 쇼핑몰 창업에 진입장벽이 낮아서 누구나 시작할 수 있지만 성공하는 것은
창업자의 마음가짐과 만족여부에 있다고 본다.

성공의 기준을 어디에 두느냐에 달렸다고 생각한다. 가정주부가 집안일 다하면서 한달에 1백만 원 수익에 만족하면 성공이라고 생각한다.
꼭 성공을 언론에 나오는 것처럼 4억 소녀가 되어야지 성공은 아니라고 생각한다.

하지만 쇼핑몰도 엄연한 사업이므로 목표한 매출과 수익을 얻고자 한다면 사업에 미쳐야 한다.
쇼핑몰에서 성공한 사람과 인터뷰해보면 하루 4시간 이상 자 본적이 없다고 한다.

밤에는 시장 가서 물건사고 오전에는 배송하고 오후에는 고객관리와 마케팅하고 사진 촬영하고 상품등록하고, 거기다가 경쟁사 분석하고 반품요인 분석하고, 한마디로 하루가 전쟁이라고 한다.

쇼핑몰 창업 누구나 할 수 있다. 하지만 성공하려면 남과 같이 하면 안 되고 남보다 열배 백배 노력해야 한다는 만고의 진리를 잊어서는 안 된다. [이브닝경제]


최재용 교수 소개(블로그 가기) ▲ 최재용 교수 미국 GLG 마케팅 그룹 마케팅 컨설턴트 메이크샵 샵인사이드 전임강사 광운대 경영대학원 경영학과 외래교수 안양대학교 유통무역과 유통무역과 여성부, 노동부, 정통부 창업과정 교수 중소기업청 마케팅 컨설턴트 국립 목포대학교 전자상거래학과 외래교수 서울시 하이 창업스쿨 교수 열린 사이버 대 온라인창업학과 초빙교수 외 다수활동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