팬텍계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 나서..미국전역판매
팬텍계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 나서..미국전역판매
  • 안민재 기자
  • 승인 2009.02.23 0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팬택계열이 글로벌 스마트폰 시장 공략에 나섰다.

팬택계열은 3G 듀얼 슬라이드 스마트폰 '팬택 매트릭스 프로(Pantech Matrix Pro)'를 미국 이동통신 사업자인 AT&T를 통해 출시한다고 22일 밝혔다.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지난해 10월 북미 시장에 출시돼 실용적 메시징폰으로 각광 받고 있는 '팬택 매트릭스(Pantech Matrix)'의 듀얼슬라이드 스타일에 첨단 스마트폰 기술을 접목시킨 제품. 쿼티(QWERTY) 자판을 통한 편리한 퀵 메시징 기능은 물론 PC에 버금가는 다양한 멀티미디어 기능과 강력한 인터넷 환경을 두루 제공하는 첨단 스마트폰이다.

팬택계열 해외마케팅본부장 임성재 전무는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비즈니스맨은 물론 메시징 등 실용적 기능을 동시에 선호하는 일반 소비자 모두에게 어필할 수 있는 참신한 스마트폰"이라며 "팬택계열은 고속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스마트폰 시장에서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실용적 기능을 담은 차별화된 제품으로 승부를 걸 것"이라고 언급했다.

‘팬택 매트릭스 프로'는 이달 24일(미국 현지시각)부터 미국 전역에서 판매 개시된다.

팬택계열은 2007년 10월 듀얼 슬라이드 스마트폰 ‘팬택 듀오’를 출시, 약 60만대의 판매고를 올리며 북미 스마트폰 시장에 성공적으로 진입한 바 있다. 팬택계열은 ‘팬택 매트릭스 프로’로 스마트폰 시장을 집중 공략하는 동시에 지난해 4분기 출시한 ‘팬택 매트릭스’와 ‘슬레이트’를 중심으로 또 하나의 핵심시장으로 주목 받고 있는 북미 메시징폰 시장에서 승부를 건다는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