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재래시장 가맹점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신한카드, 재래시장 가맹점 신용카드 수수료 인하
  • 한영수 기자
  • 승인 2009.01.30 10: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신한카드(www.shinhancard.com)는 30일 재래시장 내 가맹점에 대해 신용카드 가맹점 수수료를  2월 1일부터 인하한다고 밝혔다.

대상은 지방자치단체에 등록된 재래시장 사업자 중 신한카드와 가맹점 계약을 맺은 업소(유흥사치업종 등 제외)이며, 신한카드는 이 가맹점들의 신용카드 수수료를 기존 2.1~3.3%에서 2.0%로 일괄 인하한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경기가 회복되기까지 시간이 걸릴 것이라는 의견이 지배적인 가운데 재래시장 가맹점들의 부담을 덜어주기 위해 신용카드 수수료를 인하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신한카드는 가맹점과 신용카드 고객 등 3자 모두가 윈윈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한카드는 2007년 11월 국세청 간이과세자를 대상으로 영세가맹점 수수료를 일괄 2.2%로 인하한 것을 시작으로 가맹점 수수료 인하 작업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2007년 12월 체크카드 수수료를 2.2~2.5%로 인하했고, 일반 가맹점 수수료를 최고 3.3%로 인하함으로써 유흥사치업종을 제외한 대부분 업종의 가맹점 수수료를 3.3% 이하로 유지하고 있으며, 작년 11월에는 중소가맹점 수수료율을 가맹점별로 0.1~0.3% 포인트 추가 인하했다.

특히 영세가맹점의 경우 국세청 간이과세자 확정 기준에 따라 연 2회 정기 업데이트를 통해 신규 편입 가맹점 수수료를 인하함으로써 영세가맹점의 수수료 부담 경감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