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은행, IPTV 뱅킹 서비스 선보여
우리은행, IPTV 뱅킹 서비스 선보여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7.04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은행, IPTV 뱅킹 서비스 선보여
우리은행(은행장 朴海春, www.wooribank.com)은 KT와 제휴를 맺고 초고속 인터넷 망을 이용하여 집안에서 TV화면을 통해 계좌조회 등 다양한 은행 업무를 볼 수 있는 'IPTV뱅킹서비스'를 실시한다고 4일 밝혔다.

IP(Internet Protocol)TV란 초고속 인터넷 망과 TV를 통해 다양한 멀티미디어 컨텐츠를 양방향으로 제공하는 통신과 방송이 융합된 서비스이다.

이번 IPTV뱅킹 상용서비스는 서울과 경기도 지역 KT 메가패스TV 가입자를 대상으로 제공하며, 가정 내에 설치된 디지털TV 화면을 통해 계좌조회와 자금이체는 물론 신용카드업무와 환전, 지로납부, 금융상품 안내에 이르기까지 대부분의 은행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IPTV뱅킹 서비스'를 이용하려면 고객들은 사전에 은행 영업점을 방문하여 인터넷뱅킹을 신청하여야 하며, 인터넷뱅킹에서 공인인증서를 발급받아 이동식 저장장치(USB)에 저장하여 IPTV용 셋톱박스에 장착한 후 TV뱅킹에 접속하여 리모콘을 이용한 간단한 화면 조작만으로 은행 일을 볼 수 있다.

우리은행 e-비즈니스사업단 관계자는 “우리은행은 IP망 기반의 TV뱅킹 상용 서비스 실시를 계기로 향후 예 · 적금과 펀드 등 은행 상품 가입은 물론이고, 우리투자증권과 연계해 증권 서비스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