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만수 전 장관,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
강만수 전 장관, 국가경쟁력강화위원장
  • 편집부
  • 승인 2009.01.22 16:36
  • 댓글 1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강만수 기획재정부 장관이 장관직에서 물러나 대통령직속 국가경쟁력 강화위원장으로 내정된 것으로 알려졌다.

정치권에 따르면, 22일 물러나는 강장관이 국가경쟁력 강화위원장으로 내정되었다고 밝혔다.

강 장관은 장관직에서 물러난 뒤에도 이명박 대통령에게 경제정책 전반에 관한 조언자로서의 역할을 할 것으로 전해졌다.

강장관에 대한 이대통령의 사실상 재신임에 대해 민주당 및 민주노동당등은 비판일색이다.

민주당은 22일 "작년 한 해 그토록 실망시켰으면 최소한 국민 눈치는 볼 줄 알았다"면서 "그런데 이명박 대통령은 이번에도 완전히 배짱인사로 일관하고 있다"고 지적했다.

민주당은 또 "강만수 전장관은 우리 경제를 쑥대밭으로 만든 장본인이자, 대한민국의 대외신인도를 떨어뜨리는데 앞장섰던 인물인데 그런 그가 국가 경쟁력을 강화시킬 수 있겠는가?"라고 반문하고 "절망스러운 현실"이라며 개탄했다.

민주노동당도 22일 성명을 통해 "이명박대통령은 벌거벗은 임금"이라고 규정하고 "국가수장이 최고 권력에 도취되어 국민이 어떻게 생각하든 말든, 야당이 반대하든 말든, 자기가 옳다는 자아도취에 빠져 벌거벗은 채로 국민의 이목이 집중된 무대위에 서 있다는 사실을 인지하지 못하고 있다."고 비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1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하얀파도 2009-01-22 17:01:05
2mb이가 태생이 귀족태생이다보니 끼리끼리 다 해 처먹을려고 그러나 보네
저따우 인간을 아직 4년이나 믿고 살아야 한다 말이가
미치겠네.....
도대체 이나라을 위해서 국민을 위해서 뭘 고민 하고 뭔 생각을 하고나 있는건지..
그냥 방송에 나올때면 잠깐 생각한번 했다가 잊어버리는 금붕어 두뇌인지....
이글을 쓰고 있는 나도 미치겠다....쓰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