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공기관 및 기업들 인턴 모집 한창
공공기관 및 기업들 인턴 모집 한창
  • 최은경 기자
  • 승인 2009.01.20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1월 들어 각 공공기관과 기업들의 인턴 모집이 한창이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에 따르면 현재 경찰청, 서울메트로,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 등이 인턴 채용에 나섰다.

올 들어 급부상한 채용의 키워드라면 단연 인턴십이다. 이미 금융권에서 대규모의 인턴 채용이 시작된데다, 행정인턴제도 시행으로 정부 각 부처에서도 인턴으로 인력을 충원함에 따라 그야말로 인턴 채용 붐이 일고 있는 상황. 여기에 인턴사원이 되기 위한 구직자들의 경쟁 또한 만만치가 않다. 일반 기업의 경우 입사지원 시 가점을 부여하거나 인센티브를 제공하고 있고, 정부 부처 역시 근무 실적이 우수한 행정인턴에게는 입사 추천서를 발급해 주는 등 인턴십의 실효성을 높이기 위해 노력하고 있기 때문. 실제로 여성부 행정인턴 채용은 70대 1의 높은 경쟁률을 보였고, 대기업 인턴십의 경우 경쟁률이 수백 대 일을 뛰어넘는 현상도 나타나고 있다.

-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신입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채용된 인턴사원은 국내기업을 위한 해외시장개척, 해외투자 진출 지원 및 시장 정보 조사 등의 업무를 맡게 된다. 학력 및 연령에 제한이 없으며 공인어학성적은 토익을 기준으로 830점 이상을 취득해야 한다. 입사지원서는 1월 21일까지 홈페이지(recruit.kotra.or.kr)를 통해 접수하면 된다.

- 경찰청에서 행정인턴을 모집한다. 채용부서는 정보통신, 운영지원, 경무기획, 생활안전, 수사, 경비이다. 전문대졸 이상 지원이 가능하며 (정보통신 부서는 석사 이상) 관련학과 전공자에 한해 지원할 수 있다. 또한 채용부서에 따라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선발하기도 한다. 접수는 1월 23일까지이며 이메일(intern@policee.co.kr)로만 접수 받는다.

- 서울메트로가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채용된 인턴사원은 일반행정 및 기술행정 지원, 승객안전관리 및 안내 서비스 등 역무지원 업무를 맡게 되며, 전문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기술, 기능 분야와 컴퓨터 활용능력 및 워드프로세서 직종 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는 인터넷 홈페이지(www.seoulmetro.co.kr)에서 작성하면 되며 신청 완료 후 응시원서 등 관련 서류를 서울메트로 본사에 별도로 제출해야 한다. 마감일은 1월 23일.

-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에서 행정인턴을 채용한다. 채용분야는 운영지원이며 일반 행정업무 지원을 담당하게 된다. 전문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으며 컴퓨터(한글, 엑셀) 활용 가능자를 선발한다. 또한 외국어(영어) 능통자는 우대한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시험연구소 운영지원실로 방문 또는 우편접수만 가능하다. 마감일은 1월 22일.

- 특허청에서 행정인턴을 채용한다. 분야는 외국어(영어)이며 전문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채용된 인턴사원은 외국인 출원에 대한 번역, 해외자료 조사 등을 담당하게 된다. 토익 기준 790점 이상을 보유한 영어능통자여야 하며 외국 학위 소지자여야 한다. 1월 26일까지 이메일(dooly76@kipo.go.kr)을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 고려아연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사무직, 기술직, 전산직이며 대졸 이상 지원할 수 있다. 모집부문 관련학과 전공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학교 성적 및 어학 활용능력 우수자는 우대한다. 기술직 부문의 경우 '공학인증제' 이수학생 역시 우대한다. 1월 30일까지 홈페이지(www.koreazinc.co.kr)를 통해 입사지원서를 접수 받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