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아이 경제학습 "씽크 씽크 경제 놀이터 "
우리아이 경제학습 "씽크 씽크 경제 놀이터 "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7.03 18: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아이 경제학습 "씽크 씽크 경제 놀이터 "

여름방학이 시작되는 7월, 어려운 경제 이야기를 쉽고 재미있게 풀어낸 어린이 눈높이 체험학습 『씽크 씽크 경제 놀이터』가 7월 13일(금)부터 8월26일(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프리펑션에서 열린다.

 

“어머~ 내가 만든 비행기에도 값이 정해진다고요? 왜 형의 옷을 물려 입어야 해요?” 우리 일상 속에 숨어있던 경제를 찾아보고 올바른 소비와 다양한 소득공부를 놀이와 체험을 통해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이번 체험전시는 총 5가지 테마로 구성된다.

 

먼저 ‘또로롱 동화놀이터’ 에서는 우리가 많이 보고 들었던 동화책 속에서의 경제 이야기를 찾아본다. 그리고 ‘활짝 예술놀이터’ 와 ‘뚝딱 일꾼놀이터’에서는 다양하게 돈을 버는 방법들을 제시해 주며, ‘폴짝 과학  놀이터’와 ‘빙글 상상 놀이터’에서는 돈을 쓰는 것도 경제발전에 중요한 원리임을 알려준다.


또한 효율적으로 돈을 관리하는 방법은 ‘차곡 은행 놀이터‘에서 체험놀이를 통해 습득하게 되며, 사랑의 열매와 함께하는 ’수북 기부나라’에서는 자신이 지닌 작은 것 하나라도 그것을 나눔으로 기쁨과 희망이 됨을 체험하게 된다. 마지막으로 생활 속에서의 절약정신을 배울 수 있도록 정리 할 수 있는 ‘돈동아 놀자’ 인형극을 통해 만날 수 있다.


전시는 15분마다 40명씩 한 팀으로 도슨트(전시도움 선생님)가 함께하여 효율적인 전시 진행을 도와주게 되며, 체험전은 1시간 30분 정도 소요될 예정이다. <배원숙 기자>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