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구본무 회장 "인간존중 경영이 살길"
LG 구본무 회장 "인간존중 경영이 살길"
  • 한영수 기자
  • 승인 2009.01.19 06: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LG그룹 구본무
회장은 지난 15일부터 이틀간 경기도 이천 소재 LG 인화원에서 개최된‘글로벌 CEO 전략회의’에서 인간존중경영을 강조했다.

이번 전략회의에는 구본무 회장을 비롯 강유식 ㈜LG 부회장, 구본준 LG상사 부회장, 남용 LG전자 부회장, 김반석 LG화학 부회장, 조준호 ㈜LG 대표이사/COO 등 LG의 최고경영진 40여명이 참석했다.

구 회장은 이번 전략회의를 통해 올해 LG의 경영 주안점인「고객 가치혁신」과 「미래 준비」에대해 CEO들과 공감대를 형성하면서, 고객가치혁신 실행의 근본이 되는「인간존중경영」의의미와 방향성에 대해 1박 2일간 심도있는 토론을 진행했다.

구 회장은 이 자리에서 “새로운 고객가치 창출에 모두의 힘을 기울여 지금의 어려움을도약을 위한 기회로 바꿔 나가야 한다”고 말하고, “차별화된 고객가치 창출의 원동력은구성원들의 「창의와 자율」” 이라고 강조했다.

이어 “구성원 모두가 창의성을 마음껏 발현하고 스스로 일에 대한 주인의식을 가지게되는 것이 우리가 추구하는「인간존중경영」의 참모습일 것”이라며,“창의와 자율이 살아 숨쉬는 열린 조직문화 조성을 위해 CEO들이 경영의 현장에서 더욱정진해 줄 것”을 당부했다.

구 회장은 연초 신년사를 통해서도 “창의를 바탕으로 한 강건한 조직 문화를 만들어가자”고「인간존중경영」의 실천을 역설한 바 있다.

구 회장은 LG의 올 경영 주안점인「고객가치혁신」과「미래 준비」의 가장 근본적인 주체는‘사람’이며, ‘사람’의 경쟁력이 높아져야 진정한 고객가치가 창출될 수 있다는 판단에서연초부터 지속적으로 「인간존중경영」을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