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현대차, 제네시스 북미 올해의 차 선정
  • 박종현 기자
  • 승인 2009.01.13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브닝경제]현대자동차㈜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09 북미 국제오토쇼(NAIAS,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발표하는 ‘북미 올해의 차(The North American Car of the Year)’에 제네시스가 최종 선정됐다고 밝혔다.

제네시스는 올해 북미에 출시된 50개 이상의 신차들의 디자인, 안전도, 핸들링, 주행 만족도 등 종합적인 평가를 거쳐 포드 플렉스(Flex), 폭스바겐 제타(Jetta) TDI와 함께 최종 후보에 올랐으며, 최종 평가는 미국 및 캐나다 유력 매체의 기자단 및 자동차 전문가 등 50명의 심사위원에 의해 이루어졌다.

올해로 16회를 맞이한 ‘북미 올해의 차’는 그 동안 미국 자동차 메이커가 8번, 유럽 자동차 메이커가 4번, 일본 자동차 메이커가 3번 선정됐을 뿐으로, 이번 결과는 한국 자동차 산업의 일대 쾌거로 평가된다.

“제네시스는 현대차에 있어 여러가지 ‘첫번째’의 의미를 갖기에 더욱 기쁘다. 바로 현대차의 첫번째 글로벌 럭셔리 세단이며, 첫번째 후륜구동 승용차이고, 첫번째 8기통 엔진을 장착한 모델이다” (현대차 이현순 부회장, 현지시간 1월 11일 ‘북미 올해의 차’ 발표 직후)

이 날 시상식에 참석한 현대차 이현순 부회장은 “현대차는 우수한 품질과 기술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 왔고, 이러한 노력은 앞으로도 우리의 제품들이 중요한 지향점이 될 것”이라며 “이번 한번에 그치지 않고, 계속 이 무대를 밟을 수 있도록 세계 최고 수준의 차를 만들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현대차, 제네시스 등 13대 완성차 디트로이트 모터쇼 전시

한편, 현대자동차㈜는 11일(현지시간) 미국 디트로이트 코보 센터에서 열린 『2009 북미 국제오토쇼(NAIAS, North American International Auto Show)』(이하 ‘디트로이트 모터쇼’에서 ‘북미 올해의 차’에 선정된 ‘제네시스’를 포함한 12개 차종 총 13대의 완성차를 선보였다.

현대차가 이 날 선보인 차량은 제네시스 외, 친환경 컨셉카 HED-5를 포함, 제네시스쿠페, i30cw, 베라크루즈, 그랜저, 쏘나타, 싼타페, 아반떼, 투싼, 베르나, 앙트라지 등이다.

현대차는 이들 완성차 외에도 쎄타 터보 GDI 엔진, YF 하이브이드 샤시 등 신기술과 암과 싸우는 아이들을 돕기 위해 미국 전역을 순회하는 ‘Hope On Wheels’ 싼타페 차량도 전시했다.

디트로이트 모터쇼는 세계 5대 모터쇼 중 하나로 올해는 전세계 2000여 자동차 업체 및 부품 업체들이 참가해 1월 11일부터 25일까지 약 2주간 진행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