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나라도 이제 IT서비스 경영시대
우리나라도 이제 IT서비스 경영시대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7.02 11: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우리나라도 이제 IT서비스 경영시대
최근 IT서비스의 중요성이 부각됨에 따라 IT서비스관리시스템에 관한 국제표준 ISO 20000(ITSM)이 국가표준(KS)으로 도입·제정되어 우리나라도 IT서비스경영 시대에 진입하게 되었다.
ITSM(Information Technology Service Management)이란 IT서비스관리에 관한 국제적 요구사항을 규정한 국제표준(ISO 20000)이다.

산업자원부 기술표준원은 우리나라 IT서비스 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하여 다양한 비즈니스 환경에서 고객의 요구에 따라 양질의 정보를 중단 없이 제공하는 통합관리체계인 ‘IT서비스관리시스템(KSX ISO/IEC 20000)'을 국가표준(KS)으로 제정했다고 밝혔다.

이 표준은 IT서비스를 수행하는 기업이나 조직이 고객의 다양한 요구에 만족할 만한 서비스 제공을 위하여 갖추어야 할 규정과 절차에 관한 기본적 체계를 규정한 것으로 이에 따라 기업의 IT서비스관리시스템이 구축되고 이에 대한 인증이 이루어지게 된다.

IT서비스관리시스템 분야의 국제인증은 ‘03년부터 영국 BSI가 독자적으로 운영(BS 15000)해 오고 있었으나 최근 들어 국제표준화기구(ISO)의 IT서비스 기술위원회(JTC1/SC7/WG25)에서 국제인정기구(IAF)체계로 전환중에 있다.

기술표준원은 IT산업의 아웃소싱 및 웹서비스 확산으로 전반적인 서비스관리 기술의 중요성이 증대되고 있는 가운데 이번 표준을 제정함으로써 국내에 IT서비스관리시스템 보급이 대폭 확산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고 8월중 업계 설명회 등을 개최할 예정이며, 이와 함께 ISO 20000의 국제적 인정·인증체계를 국내에 구축하여 우리나라 IT서비스 기업의 국제화와 세계시장 진출을 도모해 나갈 계획이다.<박종현 기자>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