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 기업들 첫 채용소식
2009년 기업들 첫 채용소식
  • 최은경 기자
  • 승인 2009.01.04 2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2009년 새해 초부터 기업들이 채용에 나서고 있다.

취업·인사포털 인크루트(060300)(www.incruit.com 대표 이광석)에 따르면 대성, KB생명, 현대커머셜 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 중이다.

대성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문은 SI/SM, 시스템 N/W, 생산, R&D(신입), 개발(경력)이다. 자격요건은 대졸 이상이며(생산 부문은 초대졸 이상) 대학 전 학년 평균 평점이 B학점 이상이어야 한다. 생산, R&D, 개발 부문은 전기·전자·화학공학 등 관련학과 전공자에 한해 지원이 가능하며 SI/SM, 시스템 N/W 부문은 전공에 상관없이 IT분야에 관심이 있는 자라면 지원할 수 있다. 신입의 경우 관련 자격증 소지자를 우대하며 경력직을 모집하는 개발 부문에서는 관련업무 3년 이상의 경력자를 선발한다. 1월 10일까지 홈페이지(recruit.daesung.co.kr)를 통해 원서를 접수 받는다.

우리금융정보시스템에서 직장체험프로그램을 통해 청년인턴을 모집한다. 예비 취업자들에게 현장 체험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금융 IT 기술에 대한 이해를 돕고 취업경쟁력을 확보하도록 하는 이번 인턴십은, 현재 4년제 정규대학 전산 관련학과 재학생으로 6학기 이상 이수한 자(현재 6학기 진행 중인 자 포함)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인턴십 기간은 1월 19일부터 2월 20일까지이며 홈페이지(www.woorifis.com)에서 온라인으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월 6일.

KB생명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채용한다. 모집부서는 상품부, 계리/리스크관리부(경력), 재무관리부(신입 및 경력)이며 대졸 이상 지원 가능하다. 상품부와 계리/리스크관리부는 자연계, 상경계 및 공학계열 전공자가 지원할 수 있으며 3~7년의 경력을 요한다. 또한 보험계리사 자격 보유자 및 1,2차 합격자는 우대한다. 재무관리부는 상경계열 전공자를 선발하며 경력자의 경우 5~7년의 경력이 필요하다. 영어회화에 능통하고 KICPA, 보험사 경력이 있는 경우에는 우대한다. 1월 8일까지 홈페이지(www.kbli.co.kr)를 통해 접수받는다.

YES24에서 웹 개발을 담당할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자격요건은 대졸 이상이며 30세 미만이어야 한다. 개발능력 보유자로서 웹 개발 및 프로그래밍이 가능한 지원자를 선발한다. 자유양식의 이력서와 자기소개서를 작성한 다음 이메일(hr_book@yes24.com)로 접수하면 된다. 마감일은 1월 7일.

삼부토건에서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토목설계 및 기술개발이며 석사 이상 지원할 수 있다. 콘크리트, 강구조, 내진 등 토목구조 전공자에 한하여 지원이 가능하며 경력사원의 경우 구조설계경력이 5년 미만이어야 한다. 또한 토목기사 자격증을 반드시 필요로 한다. 자유양식의 입사지원서와 경력서를 이메일(kingb@sambu.co.kr)로 접수받는다. 접수는 1월 10일까지.

현대커머셜에서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회계이며 대졸 이상 지원이 가능하다. 관련 업무를 3년 이상 담당한 경력이 있어야 하며 관련 자격증을 소지해야 한다. 동종업계(금융업) 또는 일반 대기업 회계업무 경력이 있거나 회계법인 소속 회계사, CPA, CTA 취득자라면 우대한다. 홈페이지(www.dreamhyundai.com)를 통해 1월 11일까지 입사지원서를 등록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