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매제한 이전 노려볼만한 알짜 분양 물건
전매제한 이전 노려볼만한 알짜 분양 물건
  • 데일리경제
  • 승인 2007.06.30 09: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매제한 이전 노려볼만한 알짜 분양 물건

건설교통부가 최근 부산, 대구, 광주 등 대부분의 지방 투기과열지구를 해제해 미분양 사태가 다소 진정될 기미가 보이고 있다.

그러나, 9월 분양가 상한제가 시행되면 다시 6개월간의 전매제한을 적용 받게 된다.

투기과열지구 해제는 지방 부동산 분양시장에 호재로 작용하고 있으나, 수도권의 경우 오히려 분양가상한제에 따른 과도한 시세차익을 막기 위해 전매제한 기간이 한 층 강화된다.

전매제한 기간은 9월 이후 분양 받는 공공 중소형은 10년, 중대형은 7년, 민간 중소형은 7년, 중대형은 5년 동안 전매를 할 수 없다.

이 경우 전매제한이 장기화되면서 시세차익과 환금성은 기대하기 힘들다.

 따라서 9월 이전 청약통장을 사용하려는 실수요자들을 중심으로 입주 후 바로 전매가 가능한 아파트 분양물량에 막바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등기 후 곧바로 전매가 가능하고 실거주는 물론 투자성까지 두루 갖춘 것으로 평가 받는 서울·수도권 하반기 알짜 분양 물량에 적극 청약할 필요가 있다.

다음은 부동산써브의 추천물건. 

▣ 인천 남동구 고잔동 에코메트로 한화꿈에그린

한화건설은 남동구 고잔동 소래,논현지구에 34~75평형 4,226가구를 전량 일반 분양한다. 이중절반이 34평형으로 9월 이전에 청약 하고자 하는 청약부금 통장 가입자들은 특히 주목해야 할 단지이다. 국내 최대의 단일 브랜드타운으로 녹지율이 44%에 달하며 해안선을 따라 2㎞의 조깅코스와 대형 생태호수를 조성할 계획이다. 세계적인 주거조경 권위자인 이탈리아 밀라노 공과대학 마시모 벤뚜리 페리올로 교수가 직접 단지조경을 컨설팅하여 친환경지중해식 정원문화를 단지조경에 적용시켰다. 교통망으로는 2010년 개통예정인 제3경인고속도로를 이용해 서울까지 1시간 이내에 닿을 수 있으며, 송도국제신도시와도 차로 10분 거리이다. 특목고인 미추홀 외국어 고등학교가 단지내 설립되는 것을 비롯해 초중고 9개교가 들어선다. 수인선(2009년 개통)·소래역·논현택지역을 걸어서 이용할 수 있다.

▣ 서울 구로구 신도림동 디큐브시티

대성산업은 구로구 신도림동 옛 대성연탄공장 자리에 주상복합아파트 25~84평형 524가구를 선보인다. 서울지하철 1, 2호선 환승역인 신도림역과 지하로 연결되며 단지 인근으로 1만평 규모의 공원과 광장이 조성된다. 편의시설로는 애경백화점(구로점), 신세계백화점(영등포점), 롯데백화점(영등포점), 경방필백화점(영등포점) 등이 있다. 신도림초교, 신도림중 등을 걸어서 통학할 수 가능하다.

▣ 동대문구 용두동 삼성래미안

삼성물산에서 동대문구 용두동 80-1번지 용두1구역재개발 아파트 25~43평형 총 1054가구 중 275가구를 일반분양한다. 교통시설로는 지하철 2호선 용두역이 도보 3분거리, 지하철 1호선 제기동역이 도보 5분거리다. 편의시설로 홈플러스, 동대문구청이 있다.

▣ 인천 연수구 송도동 GS자이하버뷰

GS건설은 연구구 송도동에 지하2층~지상 41층 17개동 규모로, 34~113평형 1천69가구를 7월말께 분양한다. 국제업무단지내에 들어서는 아파트로 주변에 센트럴파크, 국제학교, 병원, 생태관, 골프장, 박물관, 호텔 및 컨벤션센터 등이 계획돼 있다. 인천대교가 2009년 개통될 예정이며, 인천지하철 연장선도 2009년 개통된다. 국제학교가 `08년 9월 개교 예정이다.

▣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 현대힐스테이트

현대건설은 경기도 용인시 상현동에 힐스테이트 38~84평형 860가구를 일반 분양한다. 지리적으로 강남, 판교, 분당신도시 등과 가깝고 인근 광교산 자락에 위치해 웰빙 단지로 주목 받고 있다. 또한 경부고속도로와 서울외곽순환도로(판교IC), 영동고속도로(동수원IC), 43번 국도가 지나고 있고, 2009년 완공 예정인 용인~서울 간 고속도로 상현IC가 인접해 있다. 인근에 이마트, 롯데마트 등 대형마트가 들어서 있으며 연내 신세계백화점도 완공될 예정이다.

▣ 경기 오산시 양산동 e편한세상

대림산업은 오산시 양산동 140 일대 미원모방 부지에 30~62평형 1646가구를 분양한다. 1번 국도를 사이에 두고 화성 동탄신도시와 인접해 있으며 병점복합타운 개발 예정지와 태안지구 편의시설 등의 이용이 가능하다. 화성 벌말초, 송화초교, 안용중, 병점고교 등이 가깝다.

<(c)극동경제신문.http://www.kdpress.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단, 블로그등 개인사이트 뉴스 링크는 사용해도 좋습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