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대통령 “대기업도 스스로 구조조정해야”
이 대통령 “대기업도 스스로 구조조정해야”
  • 편집부
  • 승인 2008.12.26 17: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이명박 대통령은 26일 "정부가 업종에 따라 적극 지원하겠지만 이에 앞서 대기업은 스스로 구조조정을 하는 노력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이 대통령은 이날 청와대에서 지식경제부와 중소기업청, 방송통신위원회 등 3개 부처로부터 업무보고를 받은 자리에서 "많은 기업들이 어려움을 겪게 될 것 같은데 이런 기회에 대기업들은 오히려 선제적이고 과감하게 자발적으로 구조를 조정해서 오히려 주력업종이 세계경쟁력을 갖는 기회로 삼아야 한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 대통령은 "정부는 그간 기업친화적인 정책을 펼쳐 왔고, 또 이를 뛰어넘어 시장친화적인 방향으로 적극 나아가겠다"면서 "각계 각 분야를 포함해 기업들이 아주 세계적인 선도적 기업이 될 수 있도록 위기를 기회로 삼는 그러한 대책이 수립됐으면 한다. 그런 관점에서 정부와 기업 등 모든 부문이 합심해 위기를 극복했으면 한다"고 당부했다.

이 대통령은 이어 "방송통신 분야는 새로운 기술융합의 선도 부서이고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하는 부서라는 점에서 정치 논리가 아닌 실질적 경제 논리로 적극적으로 해 나가길 바란다"면서 "다음 세대를 기대할 수 있는 신성장동력도 방통융합을 통해 가져올 수 있고, 또 앞서가는 IPTV 기술을 도입하면 가능하다고 보기 때문에 방통위에서 합심해 그 목적을 달성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 대통령은 아울러 "2009년 업무가 시작되면 실질적으로 행동에 들어가야 할 시기"라며 "내년 1/4분기, 2/4분기가 실물경제의 최하점이 아닌가 생각하고 있기 때문에 하루가 시급하다. 내년 계획을 수립하는데 있어 앞장서 선도적인 대처를 해 달라"고 강조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