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침체 속 주요기업 이공계 채용소식 이어져
경기 침체 속 주요기업 이공계 채용소식 이어져
  • 최은경 기자
  • 승인 2008.12.26 17: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경기 침체 속에 맞은 연말이지만 주요 기업들의 이공계 인재 채용소식은 꾸준히 이어지고 있다. 26일 이공계 취업포털 이엔지잡에 따르면 삼성중공업,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 인텍에프에이, 계룡건설산업 등에서 기술직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 삼성중공업(www.shi.samsung.co.kr)이 풍력사업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연구설계, 생산, 품질, 구매, 생산관리 등이며 12월 31일까지 그룹 채용사이트(www.dearsamsung.co.kr)의 경력사원채용 > 경력사원수시지원 > 삼성중공업 선택 > 이력서 작성 및 수정을 통해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별도 첨부)
 
◆ 독일계 기계 메이커인 한국트럼프지엠비에이취(www.trumpf.co.kr)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파워 제너레이터(power generator) 영업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응시원서는 1월 3일까지 이메일(recruit@trumpf.co.kr)로 제출하면 된다. 지원자격은 기계, 전기, 전자관련 전공자로 해당분야 경험자에 한한다. 회화, 쓰기 등 영어능력은 필수.
 
◆ 전력전자제품 제조 및 연구개발업체인 인텍에프에이(www.intech-fa.co.kr)가 신입직 연구개발 인력을 모집한다. 전기, 전자, 전자제어계측 관련 석사이상자로 2009년 전문연구요원 복무가능자 등에 한해 지원자격이 주어진다. 이력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1월 11일까지 이메일(hjlee@intech-fa.co.kr)로 제출하면 된다.
 
◆ 계룡건설산업(www.krcon.co.kr)이 건축부문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1월 4일까지 회사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입사지원하면 된다.
 
◆ 청석엔지니어링(www.cse.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토목(구조/단지설계, 도로/상하수도, 수자원/지반, 철도/터널), 교통, 도시계획, 조경, 환경, 해외사업, 토목감리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월 6일까지 이메일, 우편, 방문, 홈페이지 온라인입사지원 등의 방법으로 제출하면 된다.
 
◆ 후성그룹(www.foosung.com)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후성, 퍼스텍, 후성물산, 한국내화, 후성테크 등 회사별 모집분야 및 지원자격은 이엔지잡의 채용공고를 참고하면 된다. 입사지원서, 자기소개서 등 제출서류는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월 28일까지 우편, 메일, 방문접수하면 된다. (우편 및 메일접수는 마감일 17시 도착분까지 유효)
 
◆ 디지털방송 솔루션업체인 에어코드(www.aircode.com)가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솔루션개발, 어플리케이션개발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회사 홈페이지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2월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 태조엔지니어링(www.teso.co.kr)이 신입 및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철도사업, 토질 및 터널, 구조, 상하수도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이엔지잡,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월 31일까지 이메일,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 LIG엔설팅(www.ligensulting.com)이 에너지환경분야 경력사원을 모집한다. 모집부문은 에너지환경사업, 신재생에너지, 에너지사업, 경영지원팀 등이며 입사지원서는 이엔지잡, 건설워커에서 다운받아 작성한 뒤 1월 4일까지 이메일이나 우편, 방문제출하면 된다.
 
◆ 한국종합엔지니어링(www.hankukeng.com)이 설계직 신입사원을 공개모집한다. 모집분야는 상하수도, 수자원, 토질및기초 등이며 이력서, 자기소개서등 제출서류는 이달 31일까지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이밖에 현대삼호중공업(12월 31일까지), 한국철도기술연구원(1월 2일까지), 삼성SDS(12월 31일까지), 삼성탈레스(1월 1일까지), LS산전(채용시까지), 유니슨(채용시까지), 새한정보시스템(12월 31일까지) 등이 사원 수시채용을 진행하고 있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이공계 취업포털 이엔지잡 홈페이지(www.engjob.co.kr)를 참고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