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말 기업 인턴십으로 취업경쟁력 쌓기
연말 기업 인턴십으로 취업경쟁력 쌓기
  • 최은경 기자
  • 승인 2008.12.23 21: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데일리경제]최근 많은 기업들이 실무형인재를 선호하면서 인턴에 대한 관심이 높다. 특히, 취업 전 업무 프로세스를 익힐 수 있어 취업경쟁력을 쌓는데 도움이 되니 방학을 맞은 대학생들은 도전해 볼 만하다. 온라인 취업사이트 사람인(www.saramin.co.kr 대표 이정근)의 ‘대기업 인턴쉽’에 따르면 현대제철, 농협, 현대로템 등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하고 있다.

▶ 현대제철(www.hyundai-steel.com)은 생산지원, 설비관리, 영업 등 9개 분야에서 동계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내년 8월 졸업예정인 4년제 대학교 재학생으로 이공, 인문계열 전공자면 지원할 수 있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평가 우수자는 공채 지원 시 가산점이 부여된다. 24일까지 온라인으로 지원하면 된다.

▶ 농협(www.nonghyup.com)은 ‘대학생 농협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대학 재학생 및 08년 2월 이후 졸업자면 지원 가능하다. 단, 휴학생은 제외된다. 농업인 조합원 자녀 등은 우대한다. 30일까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접수하면 된다.

▶ 현대로템(www.hyundai-rotem.co.kr)은 일반사무, 연구개발 부문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4년제 정규대학(원) 09년 8월 졸업예정자로 관련 전공자, 토익 730점 이상이면 된다. 국가보훈대상자는 우대한다. 평가 우수자는 대졸신입사원 채용시 우대받을 수 있다. 지원은 26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접수하면 된다.

▶ SK컴즈 스피쿠스사업팀(www.spicus.com)은 영어교육 컨텐츠기획을 담당할 인턴사원을 채용한다. 4년제 대학 3, 4학년 휴학생으로 영어회화 및 중급 이상의 영어작문 가능자이면 지원할 수 있다. 24일까지 이메일로 접수할 수 있다.

▶ 네오위즈게임즈(www.neowizgames.com)는 퍼블리싱게임, 음악게임, M&A분야에서 인턴사원을 뽑는다. 4년제 대학 졸업자 및 09년 2월 졸업예정자로 분야별 자격요건을 갖추어야 한다. 단, 음악게임은 4년제 대학 재학생에 한한다. 분야별로 상경계열 전공자 등은 우대한다. 26일까지 채용사이트에서 접수하면 된다.

▶ 글락소스미스클라인(www.gsk-korea.co.kr)은 백신 마케팅팀에서 인턴사원을 모집한다. 약학대학 2~4학년 재학생으로 영어우수자면 지원할 수 있다. 25일까지 홈페이지에서 지원서를 작성하면 된다.

한편, 정부에서는 대졸 미취업자를 대상으로 행정인턴을 채용하고 있다. 채용 공고는 사람인 ‘대기업 인턴쉽’이나 ‘행정안전부 나라일터’(gojobs.mopas.go.kr)에서 확인 가능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