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OIL, 말레이시아 70만톤 LNG 구매 계약체결
S-OIL, 말레이시아 70만톤 LNG 구매 계약체결
  • 이원섭 기자
  • 승인 2017.08.25 21: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OIL이 말레이시아 페트로나스(PETRONAS)와 연간 70만톤의 LNG를 구매하는 계약을 체결했다.

계약기간은 내년 4월부터 2033년까지 15년으로  계약 체결식은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의 페트로나스 본사에서 24일 열렸다.

S-OIL은 신규 공장 가동용 연료와 수소 제조용 원료로 사용하기 위해 처음으로 LNG 직도입을 결정했다. S-OIL 알 감디 CEO는 “말레이시아 국영석유회사인 페트로나스와 장기계약을 통해 연료와 원료용으로 사용되는 LNG를 안정적으로 확보함으로써 공장 가동의 안정성을 높일 수 있게 됐다”고 말했다.

S-OIL은 현재 건설 중인 정유·석유화학 복합시설(RUC&ODC)이 내년 상반기 가동을 시작하면 그동안 생산시설의 연료용으로 사용해 오던 벙커-C를 휘발유, 프로필렌 등 고부가가치 제품의 제조원료로 전환함으로써 수익성을 높일 예정이다.

에쓰-오일은 이번 계약으로 내년 상반기 완공을 목표로 건설 중인 필요한 연료,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것은 물론 원가절감과 수익성 증대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또한 이산화탄소 등 온실가스 배출이 많은 벙커-C를 대체함으로써 전 세계적으로 강화되고 있는 환경규제 추세에 대응하는데 강점이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