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먼파워]경기대 뷰티매니지먼트 김정애 교수 "한중 동남아 미용시장 교두보 역할 집중"
[우먼파워]경기대 뷰티매니지먼트 김정애 교수 "한중 동남아 미용시장 교두보 역할 집중"
  • 배원숙 기자
  • 승인 2017.08.16 14: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중의료미용교류협회의 부회장이자 협회 주최 국제뷰티컨테스트 등 다수의 미용관련 대회 및 세미나를 개최하는데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는 김정애 교수는 한중 미용 시장 교류에 앞장서고 있는 인물로 알려져 있다.

김교수는  한국미용외과 학회의 중국담당임원으로 북경 의사협회, 남경 의사협회 등 중국과의 미용, 의료분야에서 양국의 교류에 중추적인 역할을 하고 있으며 경기대 서비스경영대학원 뷰티매니지먼트전공 지도교수, 경희대학교 평생교육원 뷰티최고위과정의 운영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김교수는 "중국의 다수 대학교에서 강연 및 교육활동을 통해 중국 대학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있다"면서 "그 결과 1차로  유한대학교에 2년 과정의 외국인대상 뷰티과 개설 예정으로 협의중이며 그 외 평생교육원에서 미용 직업교육과정을 개설 운영 할 예정"이라고 밝히고 "한국 미용교육의 실질적 질적 향상에 이바지하고 있는 것에 자부심을 느낀다"고 말했다.
 
 
김교수는 이어 "상대적으로 단 시간 내에 이러한 한국 및 중국 나아가 동남아 미용시장의 교두보를 확보할 수 있었던 것은 K-뷰티가 워낙 우수할 뿐만 아니라 주위 미용업계 관련된 분둘의 크나큰 도움때문이라 생각한다"며 "그 분들의 도움에 보답할 수 있는 길은 더 많은 한국의 우수한 기술, 상품 및 제반 인프라를 보다 효율적으로 중국 및 동남아 시장에 널리 알려 미용업계관련 분들이 실질적인 수익을 창출 하는데 기여해야한다고 생각하고 있다"고 전했다.

김교수는 이러한 일들을 구체적으로 진행하기위해 현재 중국 칭다오에 직영점을 개설 운영하고 있고, 광저우에는 지사를 설립해 3호점의 형태로 운영 중에 있다. 또한 베트남에는 뷰티스쿨의 올해안 설립을 협의 중에 있으며 말레이시아에도 한국형 스파의 설립을 컨설팅하고 있는 등 중국은 물론, 동남아 시장 개척에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 김정애 교수는?

▶경기대학교 뷰티매니지먼트과정 운영교수

▶경희대학교 K- Beauty 최고위과정 운영교수

▶한중의료미용교류협회 부회장

▶한베트남의료미용교류협회 부회장

▶ 아름스킨케어 원장

▶ BLUE LINK 대표

▶ 중국 AI MEI Clinic 대표원장

▶ K-beauty한국미용예술가협회 부위원장

▶대한미용외과학회 실장

▶ 2016 서울 인터내셔널뷰티컨테스트 반영구부문 운영위원 및 심사위원

▶ 2016 제주도 인터내셔널 뷰티컨테스트 운영위원

▶ 2017 KIBC 미용기능경기대회 심사위원장

▶한국반영구부문 고급강사

▶한국반영구화장 1급 자격증韩国半永久1级资格证

▶속눈섭연장 1급자격증

▶한국피부미용국가자격증 취득

▶고급반영구화장사 자격증(중국)

▶ 한국메이크업자격증 취득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